
전국화에 앞서 지역 대표들의 포부를 밝힌다
<2011년 3월 11일>국제유가 상승이 서민층 생활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현대경제연구원 임상수 연구위원 등은 지난 9일 ‘유가 급등이 국제경제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에서 “2000년 1월부터 2011년 2월까지 소비자물가 및 생활물가 지수에 대한 유가의 영향을 분석한 결과, 국제유가가 전년보다 10% 오르면 소비자물가는 0.33%포인트, 생활물가는 ...
<2011년 3월 11일>한국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가 새로운 광고 캠페인 ‘77년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가-농부편’을 시작했다.뉴트리라이트는 2011년 새 광고에서 원료식물을 어떻게 재배하고 수확하는지, 영양 밸런스를 위해 얼마나 다양한 식물영양소를 연구하고 있는지 등 77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고르기 위한 기준을 제시...
<2011년 2월 28일>한국암웨이가 2011 지식경제부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신년 인사회에서 성공적인 30대 외투기업으로 선정됐다.한국암웨이는 지난 2월 1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지식경제부 최중경 장관, 주한상의, 외투기업 관계자, 외국인 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30대 외투 기업상...
<2011년 2월 28일>신생 기업들의 실적이 저조하다. 특히 회사 설립 2년 내 기업들은 기존 업체들의 강력한 견제와 경영 미숙, 재정난 등의 이유로 바닥권을 헤매고 있다.지난 2008년 이후 영업을 시작한 회사는 모두 41개 사. 그 중 8개 사는 폐업을 했거나 영업 방식을 바꾸면서 공제조합에서 탈퇴했다. 현재 영업 중인 회사 가운데서도 방문판매로의 전환을 계획하거나 ...
<2011년 2월 21일>다단계판매와 관련된 방문판매법 개정안이 각종 이권과 이해관계에 얽혀 표류하면서 합법과 탈법사이를 교묘하게 파고드는 유사방판업체가 난립하고 있다. 이 업체들은 전통적으로 소비자 피해를 양산해온 미상장 주식 판매, 무등록 다단계 영업, 부동산 매매 등을 주종목으로 하고 있어 또 다른 소비자 피해가 우려된다.과거 듀얼 모니터를 판매하면서 ...
<2011년 01월 27일>내수 경제 불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의 특산품 유통 판로 개척에 직접판매 업체들이 발벗고 나섰다.특히 우수한 품질을 함께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일반 도매유통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어, 향후 신유통 업체들의 지역 특산품 판매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대표적인 기업은 한국암웨이, 하이리빙, 앤알커뮤니케이션...
<2011년 1월 11일>이동통신 시장의 만년 2위 KT가, 세계적인 다단계 기업인 ACN코리아와 업무를 제휴하면서 다단계시장에서는 선두 굳히기에 들어갔다. KT의 이 같은 행보는 다단계시장에 대해 미온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는 SKT의 정책과는 분명하게 구별되는 것으로, 기업에 대한 충성도가 일반 시장의 소비자에 비해 월등히 높은 다단계소비자들의 성향에 크게 기대하...
<2011년 1월 3일>2011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키워드는 ‘고수예찬(高手禮讚)’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최근 한국야쿠르트의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야쿠르트NAMUH’는 2010년 판매동향과 고객설문을 종합해 2011년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율배반적이고 다변화되고 있는 고객욕구를 잘 반영하는 제품, 비용대비 높은 가치를 제공...
전국화에 앞서 지역 대표들의 포부를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