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에이필드, SNS 기업 공식채널 오픈 (2019-01-25 12:41)

고객과 더 가까운 소통 회원 사업 환경 강화


(주)에이필드(대표 이종현)가 회원 사업 환경 강화 및 브랜드 파워 강화를 위해 SNS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이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개인간 폭넓은 관계 형성을 위한 매체 개념에서 기업들의 마케팅 플랫폼으로 확산되어 활발한 광고홍보가 진행되고 있다. 하루 수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관심분야를 찾아 정보를 얻고 오피니언 리더를 팔로잉하며 새로운 e커머스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에이필드는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브랜드 상품 노출을 통한 인지도 제고와 이를 통한 회원 사업 환경 활성화를 위해 SNS 공식 채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SNS 기반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SNS의 비중과 성장
최근 다양한 조사기관들의 SNS 이용행태에 대한 조사결과를 보면 뚜렷한 매체 집중이 이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과거 포털사이트의 강력한 철옹성은 무너지지 않을 것으로 보였지만 소셜 기반의 플랫폼의 매체활성화가 이뤄지면서 페이스북을 비롯한 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등 SNS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이 이를 대체해 가고 있다. 또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동영상 기반 플랫폼 유튜브는 마케팅 활동의 주요한 매체로 성장했다.

또한, 일방적인 정보 전달로 고객을 설득하려는 마케팅 수단에서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접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전환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과 쌍방향적인 소통을 하며 고객의 직접적인 참여와 구전을 유도하는 공감마케팅이 주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으며, 공감마케팅의 하나로 등장한 것이 SNS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다.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소비자들은 제품 경험을 비롯해 각종 정보와 생각이 더욱 쉽고 널리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많은 사람들이 소셜미디어로부터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되면서 소셜미디어 상에서 유독 더 많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자인 인플루언서의 마케팅이 차지하는 역할이 중요해졌다.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에이필드

지난해 말 카카오톡플러스친구를 오픈한 에이필드는 약 43만 건의 콘텐츠 조회건수를 기록하며 SNS마케팅의 가능성을 예견했다. 이후 이 콘텐츠들의 공유 기능을 통한 재확산을 전제한다면 더 많은 조회수도 짐작하게 한다. 이러한 가능성을 바탕으로 에이필드는 설 명절 이후 소셜기반 플랫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그리고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의 공식채널을 각각 오픈하며, 대중을 대상으로 에이필드 상품 알리기를 본격적으로 진행해 에이필드 회원 사업 환경을 강화하는 동시에 브랜드 파워를 제고하려고 한다.

하루 수천, 수만의 유저들이 관계를 형성하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에이필드는 다양한 콘텐츠와 트렌드에 맞는 정보제공과 홍보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며 고객과의 소통 거리를 더욱 밀착시켜 갈 계획이다. 

지난 2015년 창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온 에이필드는 회원들의 입소문을 통해 우수한 상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에도 화장품, 건강식품, 리빙&식품 등 생활밀착형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며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미 2019년 첫 해 출시한 ‘더바른 김세트’도 10일 만에 완판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환경과 더불어 에이필드는 최근 가장 활발한 SNS 플랫폼에 공식 채널을 오픈함으로써 온라인 마케팅 채널의 다변화를 통한 2019년의 새로운 모습을 꾀하고 있다.


에이필드 소통의 장 오픈 임박
에이필드가 이번에 새로 오픈하는 오피셜 채널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이다. 기존 카카오톡플러스친구와 함께 기업 공식채널을 오픈하면서 각 채널에 맞는 콘텐츠를 생산하여 다양한 사업정보와 대중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계획이다.

우선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는 에이필드 브랜드 상품정보 및 신상품, 교육, 행사 등 사업전반에 대한 동영상 기반 자료가 게시되어 재미있고 유익한 에이필드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기존의 딱딱한 스타일의 교육영상이 아닌 최근의 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는 대중에게도 많은 어필이 되어 업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에이필드 공식계정 종합 QR코드


한편 소셜 기반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에이필드 라이프를 콘셉트로 브랜드 정보는 물론 유용한 생활정보와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회원을 비롯한 잠재 고객들도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구정 명절 이후 오픈되는 에이필드 공식 채널은 오픈 이벤트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구독추가 및 팔로잉, 친구추가 등과 함께 오픈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응모하면 추첨하여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오픈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공격적인 SNS 마케팅 전개로 2019년을 열어가는 에이필드는 이를 통해 회원 사업 환경 강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또 한 번의 이슈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