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온라인 시스템의 주역 지쿠퍼 (2020-09-24 10:47)

지쿱(주)(대표이사 서정훈, 정창길)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의 활성화와 필요성이 대두되자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시스템을 빠르게 준비했다. 편리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지쿱의 온라인 시스템을 누구보다 잘 활용하고 있는 지쿠퍼 3인의 활용법 노하우를 들어봤다.


Q. 본인 소개를 한다면?

▷ 김영삼 크라운

김영삼_반갑습니다. 지쿱에서 멋진 꿈을 이룬남자.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꿈의 대통령 크라운 김영삼입니다. 지쿱을 만난지는 만 4년이 되었고 네트워크마케팅의 진정한 인세소득을 꿈꾸며 찾던 회사가 바로 지금의 지쿱입니다. 지쿱을 통해 꿈을 이루게 되었고 이제는 남들이 꿈을 이룰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진정한 네트워커로서 멋진 삶을 살고 있습니다.
▷ 김영길 레드다이아몬드

김영길_지쿱의 레드다이아몬드 김영길입니다. 대학 졸업 후 교육분야 관리직으로 직장생활과 개인사업을 다수 경험했으나 한계를 느껴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과정에서 네트워크마케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성공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몇 번의 회사 선택 미스를 겪으며 네트워크마케팅의 본질을 이해하게 되었으며 진정한 재구매 인세 소득이 가능한 모델인 지쿱의 비전을 제대로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 일은 주어진 비전과 도구를 활용하여 최대한의 노력과 최대한의 열정을 기울였던 것이고 지금은 지쿱의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최고직급 반열에 올랐습니다.
▷ 문호성&김정옥 다이아몬드

문호성_안녕하세요. 문호성&김정옥입니다. 21년 전 삼성에 다니면서 부업으로 네트워크사업에 입문해 4년 만에 다이아몬드가 되었고 어느 정도 정상에 올라가 보니 네트워크마케팅의 허와 실이 보여 갈등하다가 모든 것을 정리하고 떠났습니다. 5년 전 타사에서 다시 열심히 하여 본부장을 달성하였지만 지쿱의 비전을 보고 지쿱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힘차게 도약해 9개월 만에 다이아몬드를 성취하고 만족감을 느끼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코로나19가 초래한 언택트 시대를 현명하게 헤쳐나가고 있다는데 지쿱 회사에서, 지쿠퍼분들 자체적으로운영하는 온라인 시스템은 어떤 것이 있나?

김영삼_지쿱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시스템은 전문적 제품을 알아보는 제품 강의, 오후 2시 기초강의, 매주 월요일에 사업자 시스템인 월요 스폰서 미팅 등 본사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강의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많은 지쿠퍼들이 업무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김영길_현재 지쿱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월요 스폰서 미팅, 토요 원데이 세미나, 매일 2시 사업설명회를 운영 중이며 웨비나 시스템을 통해 본사 제품 특강 및 매일 오전 11시 제품 강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들이 꼭 학습해야 할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지쿠퍼 온라인 아카데미를 브론즈 과정과 다이아몬드 과정으로 나누어 본인의 눈높이에 맞게 온라인 자가 학습 시스템이 운영 중입니다.

문호성_지쿱 회사에서 운영하는 여러 온라인 시스템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정기적으로 온라인 세미나 등을 실시(시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것을 비대면으로 인하여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해 동시간에 라이브로 방송된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제품 교육, 리더 교육 외 이런 온라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지쿠퍼들에게 함께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스템도 정말 필요하거든요.


Q. 회사에서 온라인 지원을 점차 확대하고 있고 개인적으로도 온라인 활동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고 들었다. 어떤 것이 있나?
김영삼_저희 팀은 G&G팀이고 저희 산하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시스템은 줌 온라인을 이용하여 국내외 모든 지쿠퍼들을 위한 비전, 조직관리, 문화, 인성 등 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 하는 아침 조회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그뿐 아니라 토요 원데이 시스템은 매주 토요일 신규 회원을 위해 회사소개, 마케팅, 비전, 체험사례 등을 전하고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 10시에는 베트남 온라인 시스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니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때 보다 더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김영길_저는 이미 3년 전부터 온라인 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매주 일요일 밤 10시~11시, 약 1시간 동안 네트워크마케팅을 처음 접한 분들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야 하는지 그 방향성을 잡아주고 레버리지 효과를 일으키는 노하우와 조직육성 및 관리법, 그리고 리더십 트레이닝까지 43주 코스의 일요 웨비나 시스템을 진행해 왔고 저희 팀인 월드지쿠퍼팀의 성공 길라잡이로 정착시켰습니다. 현재는 온라인 시스템을 계속 확장해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는 시스템 특강, 수요일 오후 10시에는 월드 독서 미팅 웹 세미나, 토요일 오전 11시에는 제품 특강을 팀 내 최고의 리더들에게 맡겨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한 조직 전체의 내적 성장과 전문화, 리더 길러내기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웹 라인 미팅이나 팀별 직급자 미팅을 줌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며 시간대별 효율적으로 배분해 운영 중입니다.

문호성_4년 전부터 유튜브 활동을 시작하여 구독자 약 6,000명 정도 되고 누적 조회수 500만 회가 넘는 보기 드문 네트워크마케팅 유튜버입니다. 국내외 로얄크라운팀 분들을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하여 라이브 조회를 매일 진행하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지쿠퍼들과도 주기적으로 미팅을 하고 있습니다. 화·목·토 라인별, 리더별 정기 미팅 외 해외와는 수시로 줌미팅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500명 정도 되는 지쿠퍼와 온라인 미팅을 한 적도 있고요. 미국 지사 및 일본 지사하고도 정기적으로 지역별로 그룹핑하여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언택트 시대에 사업을 잘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는?
김영삼_이제 코로나의 종식은 언제 끝날 수 있을지 알 수가 없습니다. 지금은 혼돈의 시대일 것입니다. 혼돈의 시대에 누군가는 또 다른 질서를 만들고 기회를 잡습니다. 이제는 언택트 시대를 넘어 온택트 시대로 네트워크마케팅의 체질 변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저희도 이제 안방에서 전 세계 파트너들을 만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해 더욱 더 좋아졌습니다. 말 그대로 위기가 기회가 되었습니다.

김영길_미래 사회는 시공간을 초월한 비즈니스 세계로 우리를 데리고 갈 것 입니다. AI기술의 발달과 증강현실 기술의 발달 등에 힘입어 국가나 지역적 제한 없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비즈니스 모델들이 속속 탄생하게 될 것 입니다. 변화를 수용하는 사람들이 있고 변화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변화를 앞서 끌고 나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희 월드지쿠퍼팀은 이런 트렌드를 좀 더 빠르고 진취적으로 전개 중이며 산하 사업자분들이 능동적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기회의 장을 계속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결국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사람이 하는 일이고 팀워크, 결속력을 바탕으로 한 방향의 목표 지향점을 향해 공동체가 움직여야 하는 사업입니다. 올바른 방향성을 갖고 네트워크마케팅의 본질을 가르치고 복제시키는 힘이 저희에겐 있기 때문에 지쿱에서도 모범이 되는 멋진 팀으로 성장 중입니다.

문호성_코로나 사태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는 것을 미리 간파하고 4월부터 제 21년간 경험을 매일 한편씩 제작해 아침 9시에 파트너들과 정보 교류하도록 로얄크라운팀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4년 전부터 활동했던 유튜브에서 지쿱으로 옮긴 이유를 묻는 구독자에게 한분 한분 정성껏 지쿱의 가치와 비전을 알렸더니 남들보다 빨리 조직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활동과 한분 한분 정성껏 대한 것이 제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Q. 지쿱에서 활동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포부와 비전이 있다면?
김영삼_이제 코로나 시대는 우리 삶의 환경 깊숙이 들어 왔습니다. 소비자들은 안전을 추구합니다. 안전한 회사, 안전한 식당, 안전한 음식 그리고 안전한 제품입니다. 지쿱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고기능성 제품, 가장 안전한 제품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추구하는 업계 최고의 회사로 성장 될 것 입니다. 그 중심에 지쿱의 크라운으로써 지쿱이 성장하는데 함께 큰 역할을 할것입니다. 우리의 소비가 안전하고 착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지쿠퍼의 길에 많은 분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응원합니다. 지쿱 화이팅!

김영길_많은 분들이 무점포 무자본으로 큰 성공을 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인 네트워크마케팅에 참여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사람들이 지속적 재구매로 인한 인세 소득을 바라면서 도구의 선택에 대한 기준이 불명확합니다. 네트워크마케팅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여 중간 유통단계를 축소, 그 이윤을 구전광고로 멤버십을 만든 사람들에게 노력만큼 돌려주는 사업입니다. 가성비를 따져보고 선택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것이 진짜 재구매 인세 소득의 길을 열어주기 때문이죠. 지쿱은 업계 최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공장직거래 유통입니다. 때문에 네트워크마케팅으로 꿈을 꾼다면 지쿱을 선택해야 한다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지쿱이 한국에서만 300만 명의 멤버십을 만드는 데 최고의 공헌을 할 것이며 그 멤버십의 지속적 재구매로 연간 6조 매출을 만들어내고자 합니다. 수많은 성공자를 배출해 내고 그들이 한국 사회와 글로벌 사회에 진짜 훌륭한 리더로 우뚝서게 만들고 싶습니다.

문호성_전 어릴적 꿈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사는 자본주의를 생각하며 많은 분들과 동반 성장하고 싶어서 네트워크 사업에 뛰어들었고 여러 번의 도전을 했지만 이번 지쿱에서의 도전과 성취가 너무 값진 것 같습니다. 평생 소원이었던 상생하여 파트너와 동반 성장하려던 진짜 꿈을 이룰 수 있게 해 준 지쿱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유튜브를 포함한 SNS 활동을 좀 더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특히 베트남, 일본, 미국에서 활동하는 분들과 줌 미팅을 좀 더 체계적으로 운영할 것입니다. 또한 선한 영향력를 끼치는 리더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지쿱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랑스런 기업이 되도록 기여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