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염색 어디서 했어?…“집에서” (2018-01-19 10:48)

두영준 기자의 남자활용법

스스로 가꾸는 것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 이른바 셀프 뷰티족이 늘면서, 피부관리와 더불어 매력적인 모습을 더욱 부각시키기 위한 헤어케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남자 셀프 염색족의 등장

헤어숍의 만만치 않은 염색 비용이나 바쁜 일정으로 방문할 수 없는 사람들이 저렴하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셀프염색을 선호하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4,500억 원으로 매년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헤어숍에 가지 않더라도 스타일리시한 헤어를 연출할 수 있는 셀프염색이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주로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던 셀프 염색은 그루밍족의 증가로 자연스레 남성들에게도 전파됐다. 여기에 노인 인구의 증가로 새치 염색이 보편화 되고, 헤어스타일이 패션의 일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염모제 시장은 점차 커졌다.

식약처 역시 이 같은 흐름을 반영함과 동시에 화장품 산업의 육성을 지원하고자 염모제의 색소 범위를 확대했다. 식약처는 지난해 5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프리미엄 화장품을 육성하기 위해 염모, 탈염.

간편하고 깔끔한 염색이 대세

최근 셀프 염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집에서도 간편하고 깔끔하게 염색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을 내놓는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다. 직접판매업계에서는 두피가 예민한 소비자들을 위해 천연 염모제 헤나를 선보이거나,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알칼리성 염모제로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관리할 수 있는 샴푸 등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관련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잦은 펌과 염색으로 심하게 손상된 머릿결 회복을 위한, 헤어팩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헤어팩은 올리브 오일과 요거트를 섞어 모발에 발라주면 윤기 있고 촉촉한 머릿결로 가꿀 수 있으며, 양배추를 즙을 내어 녹말가루와 섞어 발라주면 탄력 있고 힘 있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다만, 천연 헤어팩의 경우, 헤어팩 찌꺼기가 두피에 남아 있으면 모공을 막아 탈모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깨끗하게 헹궈내는 것이 중요하다.

집에서 간편하게 다운펌을

셀프 다운펌을 통해 뜨는 옆머리를 보완하려는 남성도 증가하고 있다. 셀프 다운펌이란 머리를 감고 나서 뜨는 옆머리를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투블럭, 포마드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유행을 타면서 옆머리가 짧아져 뜨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다운펌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남성들이 평균적으로 한 달에 1회 주기로 커트를 하는데, 그때마다 뜨는 머리를 정리하기 위해 미용실에서 다운펌을 하기에는 경제적, 시간적 부담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그라펜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오리지널 다운펌’은 남성의 뜨는 옆머리를 가라앉히는 셀프 다운펌 약으로, 사용법이 쉽고 간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남성들의 뜨는 헤어스타일을 해결 할 수 있고, 다른 펌들과 달리 셀프로 쉽고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다.

▷ 그라펜의 TV CF 모델, 만화가 기안84

셀프염색족을 위한 ‘핫’ 아이템

한국암웨이_베네시스 프리미엄 터치 밝은갈색

‘베네시스’는 자연스러운 헤어 염색이 가능한 염모제 제품으로 흑진주 추출물과 천연 허브 오일이 함유되어 모발에 윤기와 광택을 더하고 두피를 보호한다. 특히 베네시스 내츄럴 터치 자연흑갈색은 천연 성분을 첨가해 자극이 적은 염모제다. 자연흑갈색, 밝은 갈색, 자연 흑색, 진한 갈색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탄탄코리아_디비아 랑긴 천연 헤나

디비아 랑긴 헤나는 인도 라자스탄 지방의 1등급 헤나를 사용하여 엄선된 품질과 차별화된 퀄리티로 최상의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헤나 트리트먼트를 하면 모발에 천연 코팅 막이 생성될 수 있는데, 디비아 랑긴 천연헤나는 모발에 힘을 더하면 유,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발로 거듭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