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판조합, 2017년도 연차보고서 발간 (2018-03-19 18:02)

업무성과 및 목표, 현황과 분석 등 담아

직접판매공제조합(어청수 이사장,이하 직판조합)은 2017년도 업무성과 및 2018년도 경영목표와 직접판매산업의 현재 그리고 미래와 관련한 현황 등을 담은 ‘2017년도 연차보고서 : RELATION’을 발간했다고 3월 19일 밝혔다.

직판조합은 2017년도 연차보고서의 주제를 ‘RELATION’으로 정했다. 업계의 구성원인 회원사, 판매원, 소비자, 조합이 ‘하나’라는 공동체 인식을 공유하고 성장과 나눔을 함께 추구하고자 하는 조합의 의지를 담아 ▲2017년 주요활동 ▲2018년 경영목표 ▲운영성과 ▲소비자피해 보상 및 예방 ▲홍보활동 ▲산업분석 등을 수록하였다.


세부적으로는 지난 한해 소비자 피해 예방과 업계 이미지 개선 및 조합 회원사 성장을 위해 노력해 온 조합의 활동상, 유통산업에서의 우리 산업의 위치와 각종 산업 통계 분석 그리고 유통산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분석자료 등의 내용을 담았다.


연차보고서는 조합 회원사와 공정거래위원회, 지방자치단체, 소비자단체, 대학, 언론사, 유관기관 등에 배포되어 조합의 소비자보호 역할과 업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


직판조합 어청수 이사장은 “신유통산업의 중심은 소비자가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회원사, 판매원, 소비자, 임직원 모두가 하나의 공동체라는 인식으로 우리 산업이 나아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산업의 현장에서 조합이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발휘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직판조합은 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설립된 조합의 역할과 활동 그리고 업계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담아 전달하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연차보고서를 발간해 오고 있다. 또한 영문판도 함께 제작하여 세계직접판매연맹(WFDSA)을 비롯한 해외 각국의 직접판매협회(DSA)와 외국에 본사를 둔 회원사 등에도 전달해 국내 다단계판매 산업의 현황과 의미를 해외까지 널리 알리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