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갱년기 여성 2명 중 1명 불면증 시달린다 (2018-10-30 16:12)

갱년기 증상 중 불면증이 가장 흔한 증상으로 나타나

▷ 자료제공: 내츄럴엔도텍

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기업 내츄럴엔도텍(대표 장현우)은 면역력이 약해지고 호르몬 불균형이 심해지는 환절기를 맞아 40~60대 중년 여성 420명을 대상으로 ‘여성 갱년기 실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10월 30일 밝혔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갱년기 증상 중 가장 힘든 증상’을 묻는 질문에서 전체 응답자의 52%가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고 응답했다. 안면홍조 및 발한(39%), 우울증(35%)이 그 뒤를 이었다.

갱년기 증상 대처는 40대에 가장 많이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갱년기 증상 개선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처음 구매한 연령’을 묻는 질문에서 45~49세(24%), 40~44세(21%)로 40대가 전체의 45%를 차지했다.

50대는 18%, 60대는 3%에 불과해 40대가 절반에 가까운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었다. 많은 여성들이 40대에 갱년기가 시작되어 증상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결과다.

‘갱년기 증상을 언제부터 관리해야 하나’는 질문에도 80%의 여성들이 ‘폐경 전’이라고 응답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해 호르몬의 영향을 미리미리 관리해야 한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 ‘폐경 이후’라는 응답은 17%에 불과했다.

‘갱년기 증상 개선을 위해 섭취한 건강기능식품’을 묻는 문항에서는 ‘백수오’가 43%로 가장 많았고 ‘비타민’이 20%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백수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80%의 응답자가 만족한다고 응답하여 백수오를 실제 접해본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많은 중년 여성들이 불면증, 안면홍조 등 다양한 갱년기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며 “여성이라면 누구나 거치는 자연스러운 과정인 갱년기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극복하려면 미리미리 적극적인 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1000만 세트 판매 돌파를 알린 내츄럴엔도텍의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 한속단, 당귀의 3가지 생약을 과학적인 비율로 배합하여 개발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재로, 식약처를 비롯해 미국 FDA와 캐나다 보건부에 이어 유럽식품안전국(EFSA)으로부터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