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MICE를 위한 최적의 도시 Hong Kong (2018-11-09 10:47)

韓 직판업계 참가단 홍콩에 매료되다∼!


지난 11월 1일부터 4일까지 국내 직접판매업계 관계자들이 홍콩에서 팸투어를 가졌다. 이번 팸투어는 홍콩관광청이 주최하고 캐세이퍼시픽항공, 드림크루즈의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3박 4일의 일정으로 홍콩의 다양한 명소와 기업 MICE(Meeting, Incentive trip, Convention, Exhibition)를 위한 시설을 둘러봤다.


MICE의 요지, 홍콩
홍콩 팸투어 참가단은 (주)큐사이언스코리아 장유 지사장, 루안코리아(주) 김정우 대표, (주)카리스 임경일 팀장,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주) 이정민 부장,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주) 이승현 차장, 투어줌 김영일 대표 등으로 구성됐으며, 홍콩관광청 이주승 실장과 캐세이퍼시픽항공의 이숭 차장, 드림크루즈 한국사무소 김정은 과장이 함께 동행 했다.
▷ 홍콩 팸투어 참가단과 드림크루즈 관계자가 크루즈 상단 데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참가단이 홍콩에 도착해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홍콩 디즈니랜드였다. 디즈니랜드하면 아이들을 위한 테마파크를 가장 먼저 떠올리기 쉬우나 테마파크 외에 3개의 호텔과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어 다양한 MICE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참가단은 디즈니랜드 컨퍼런스센터에서 먼저 간단한 다과와 함께 홍콩관광청, 캐세이퍼시픽항공, 디즈니랜드에서 준비한 설명을 들었다.
▷ 홍콩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홍콩관광청 이주승 실장

홍콩관광청 이주승 실장은 “국제도시 홍콩에는 다양한 음식, 문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MICE의 요지”라며 “기업 단체 MICE참가단 구성인원에 따라 관광청에서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캐세이퍼시픽항공 이숭 차장은 “캐세이퍼시픽항공은 한국이 두 번째 국제노선 계약을 체결한 항공사로 1961년부터 운항을 개시했다. 전 세계 200개 이상의 다양한 노선을 확보하고 있는 프리미엄 항공사이다. 현재 한국은 인천-홍콩 노선은 매일 6회(대만 경유 1회 포함), 부산-홍콩 노선은 매일 1회, 제주-홍콩 노선은 주2∼4회 운항되고 있으며, 기업 단체 승객을 위한 기내방송 서비스 및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고 전했다.


신축 호텔 즐비
디즈니랜드 조이스 궉 매니저는 “지난해 1개의 호텔이 새롭게 오픈해 총 3개의 호텔이 있으며 서로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각 호텔은 디즈니 캐릭터를 십분 활용해 독특한 테마로 꾸며져 있다”며 “디즈니랜드에는 1,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단독 컨퍼런스센터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테마파크 시설 이용은 물론 색다른 묘미를 즐길 수 있는 디즈니랜드에서 최고의 MICE 행사를 만끽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을 들은 참가단은 호텔 인스펙션과 함께 테마파크로 이동, 다양한 시설을 둘러보며 직접 어트랙션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매리어트 홍콩 오션 파크의 Pre Function 구역을 둘러보고 있는 참가단

▷ 홍콩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 호텔 외에도 참가단이 머물렀던 ‘Hotel VIC’과 ‘Marriott Hong Kong Ocean Park’는 최근 신축된 호텔로 깔끔함과 대규모 시설을 자랑했다. ‘Hotel VIC’의 경우 로비와 연결된 2개의 객실동이 있으며, 1개 객실동은 대형쇼핑몰과 함께 오늘 연말과 내년 연초에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Marriott Hong Kong Ocean Park’는 3개의 객실동이 있으며, 1,000명의 인원이 연회 및 각종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는 그랜드볼룸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뷔페의 시설과 음식은 이번 참가단에게 가장 호평을 받았다. 


오감(五感)으로 즐기는 홍콩
대부분의 사람들이 홍콩하면 야경과 쇼핑을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홍콩에 가서 야경을 보고 쇼핑만 하고 왔다면 홍콩을 제대로 즐긴 것이 아니다. 이에 짧은 일정이지만 제대로 홍콩을 알아가기 위해 이번 팸투어 참가단은 색다른 체험을 즐겼다. 먼저 급경사로를 트램을 타고 올라가 빅토리아 피크 정상에서 피크 주변을 하이킹하는 체험을 가졌다.
▷ 팀별 미션 수행을 하며 맛본 홍콩의 명물 에그타르트

맑은 공기를 마시며 바라본 홍콩의 전경에 참가단의 감탄은 끊이질 않았다. 또, 홍콩의 새로이 부각되고 있는 명소 올드타운에서는 참가단이 직접 팀을 나눠 미션을 수행하며 숨겨진 명소와 명물을 체험하기도 했다. 이밖에 영화 <엽문>을 통해 잘 알려진 영춘권을 직접 배우며, 온몸으로 홍콩을 느낀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모두가 꿈꾸는 배- 드림크루즈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여행. 꼭 한번은 해보고 싶은 여행을 꼽으라면 모두 크루즈 여행을 택한 것이다. 그런 크루즈 여행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홍콩이다. 이번 참가단은 홍콩에서 아시아 최초 럭셔리 크루즈인 드림크루즈에 승선해 크루즈에서 1박 2일 일정을 보냈다. 드림크루즈는 1박부터 7박까지 노선에 따라 일정에 차이가 있으며 약 4,000명의 승객과 2,000명의 승무원이 탑승하는 대형 크루즈이다.
▷ 드림크루즈 상단 수영장 및 워터슬라이드

1,674개의 객실이 있으며 객실의 70% 이상 발코니를 갖추고 있다. 상층 데크에는 VIP전용 풀장을 포함해 3개의 풀장과 워터슬라이드, 농구코트 및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내부에는 35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있어 전통음식부터 퓨전음식까지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곳곳에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고 약 1,000명이 입장할 수 있는 극장, 인원에 따른 별도 연회장 등을 갖추고 있어 바다 위를 떠다니는 하나의 테마파크라 할 수 있다.

모두가 꿈꾸는 최고의 여행, 여행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크루즈. 크루즈에 승선한 사람들에게는 또 다른 꿈의 실현이 될 것 같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