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비피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

  • (2018-11-23 11:47)


마이크로바이옴 선도기업 비피도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 선정됐다고 11월 23일 밝혔다.

비피도는 인체유래 비피도박테리움을 활용한 균주 특허 및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면역테라피 연구 성과와 세계 25개국 수출로 인정받은 우수한 제품력 및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향후 성장 역량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특히 인체에서 유래한 핵심 균주인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BGN4(이하 BGN4)’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BORI(이하 BORI)’가 올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식품원료(NDI: New Dietary Ingredient)로 등재됨에 따라 제품 안전성과 북미 시장에 대한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비피도 관계자는 "핵심 균주인 BGN4, BORI가 함유된 지근억비피더스 제품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돼, 마이크로바이옴 산업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점을 인정받았다"며 "이번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된 비피도는 생리활성 비피도박테리움 연구를 바탕으로, 유전체 분석부터 인체유래 난배양성 미생물 배양, 제품 상용화 및 물질 전달 시스템 기반의 치료제 개발까지 관련 기술을 두루 갖춘 국내 유일의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이다"라고 말했다.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수출 품목의 다양화 및 고급화와 미래 수출동력 확충을 위해,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고 5% 이상인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향후 7년 이내 ‘현재 세계일류상품’이 될 가능성이 있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을 선정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