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2019년 황금돼지해 대박을 꿈 꾸다 (2019-01-04 15:04)

각자의 로드맵과 비전으로 불경기 정면 돌파

최근 3년 동안 정체와 답보 속에 있던 다단계판매업계가 60년 만에 맞는 황금돼지해인 기해년(己亥年)을 맞아 새로운 로드맵과 비전으로 정면 돌파에 나섰다.

지난 2016년부터 업계는 성장에 제동이 걸렸다. 가상화폐를 이용한 불법 업체의 난립 및 회원 이탈과 편법을 이용한 사업자 무리들로 홍역을 치른 업계는 지난 2018년 성과도 예년과 크게 다르지 않은 분위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해가 되면 청사진을 그리고 저마다의 전략으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특히, 올해는 60년 만에 맞이한 황금돼지의 해이기에 더욱 돌파구 마련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한국암웨이는 지난해에 이어 기업 체질 개선 및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어간다. 지난해 AI 로봇 도입, 모바일 게임 론칭, 암웨이 페이 추진, 홈페이지 개편 및 시스템 개선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 따른 통합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향후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추가 론칭할 계획이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는 올해 미국 본사 설립 20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시너지월드와이드의 가장 규모가 큰 행사인 글로벌 서밋이 개최되는데 바로 한국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너지월드와이드 글로벌 서밋은 3년에 한 번씩 전 세계의 모든 시너지 팀 멤버들이 함께 하는 가장 규모가 큰 행사로서, 전 세계의 모든 리더들이 서로의 문화와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오는 11월 개최될 계획으로 정확한 장소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쏠렉은 지금까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식음료, 생활용품 등 자체 개발 상품을 잇달아 출시, 생활 제품군의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최근에는 이너뷰티 제품 론칭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쏠렉은 2019년 초에 감태제품을 공개해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심리를 자극할 계획이다. 

다단계판매업계 진입 이래 지속 성장을 이어오며 2017년에는 업계 톱 10에 진입한 카리스는 올해 자사를 경쟁상대로 삼았다. 지난해 대대적인 제품 리뉴얼 및 패키지에 변화를 준 카리스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기존 제품, 정책과 경쟁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에이필드는 2019년 비전으로 제품 리뉴얼을 통한 브랜드 강화와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내세웠다.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는 물론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 리뉴얼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것은 물론 싱가포르,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신규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토탈스위스코리아는 뉴 스타트 세미나, 디렉터 세미나, 컨벤션, 리더십 트립 등의 연중 프로모션 및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으며, 화장품(Time Solution), 오메가-3, 루테인 나노(Lutein Nano), Q-10, 유산균(Probiotics), 공기 청정기(Air Purifier), 워터 솔루션(Water Solution) 등의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바이오텐(주)의 독보적인 기술로 탄생된 제품을 유통하는 파시글로벌코리아는 지난해 출범한 신생기업으로서는 드물게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의 제품군을 빠르게 갖추었다. 또,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건강미용 경영 과정의 교육시스템의 안정화로 올해는 소양을 겸비한 다수의 리더 배출과 함께 첫 해외리더십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