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비방을 멈춰주세요

  • (2019-04-05 10:40)

다단계 사업을 한 지 2년 정도 된 새내기 판매원입니다. 젊음의 패기라는 무기와 따뜻한 스폰서분들의 손길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최근 저희 그룹 내에서 일부 리더들이 다른 회사로 옮겨가는 바람에 조직이 와해되는 지경까지 이른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함께했던 사람들이 다른 회사로 가는 것은 몹시 안타까운 일이지만, 갑자기 회사에 넌더리가 났다거나, 더 좋은 비전을 위해 옮겼다거나 어떤 이유로도 다른 회사로 가는 것은 옳지 못한 행동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솥밥을 먹던 사이에서 지금은 그분들과 경쟁을 하는, 조금 더 정확하게 표현하면 진흙탕 개싸움을 하는 사이가 되고 말았습니다. 저희 그룹은 SNS를 주요 홍보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다른 회사로 옮겨간 리더들의 SNS를 보고 경악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저희 회사를 비방하면서까지 회사를 홍보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악성 루머까지 퍼뜨려서 저희 업체를 흔들었고, 심지어 그 말을 믿고 일부 판매원들이 회사를 떠나면서 여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열혈 판매원쯤으로 여기겠지만 조금 더 성숙한 판매원들의 문화를 갖췄으면 합니다. 부디 타사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을 멈춰주십시오.


<경기도 의정부시 이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