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빈틈없는 모공 관리법 (2019-04-19 17:19)


모공이 보이지 않는 빈틈없는 피부, 흔히들 말하는 ‘도자기 피부’는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메이크업으로 열심히 가려보지만, 나이가 들기 시작하면 이마저도 쉽지 않다. 그리고 한 번 넓어지기 시작한 모공은 원래대로 다시 되돌리기도 힘들다. 모공은 왜 점점 넓어질까? 건강한 피부를 위해 올바른 모공 관리법을 알아보자.

넓어진 모공 어떻게 관리할까

모공은 이름 그대로 털이 나오는 구멍으로, 피지선과 연결이 되어있어 피지가 분비되는 통로이다. 그렇기 때문에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게 되면 원활한 배출을 위해 자연스럽게 넓어지게 되는데, 이 때 각질이나 노폐물로 인해 통로가 막힐 경우에는 노폐물로 인해 모공이 더 넓어지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콜라겐 감소로 인해서 탄력이 저하되고 모공을 지지하는 힘이 부족해지면서 모공이 넓어진다.

커진 모공에는 피지나 노폐물이 많이 끼기 쉽다. 특히 피지가 고이면 여드름 균이 증식하거나 염증이 생기기 쉬워,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블랙헤드가 생길 확률도 증가해 청결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해야 한다.

모공 관리 방법 중의 하나는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는 것이다. 피부 탄력 개선 효능이 있는 견과류, 연어 등의 음식을 섭취하거나, 콜라겐 생성을 돕는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한 방안이다. 

또한 모공수렴에 도움을 주는 수분토너 제품을 사용해서 스킨 팩을 해주거나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서 수분도를 높여주어야 한다. 유분으로 인해 피부가 답답하다고 해서 수분충전을 해주지 않으면 피부에 오히려 더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 자체적으로 보호반응이 일어나 유분이 과잉 분비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외선은 모공을 지탱하는 콜라겐에 큰 영향을 준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 양산 등을 이용해서 철저하게 자외선을 차단해 모공 탄력을 지켜줘야 한다.

모공 관리, 클렌징부터 시작

클렌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해야 메이크업 잔여물에 의한 피부 트러블도, 모공이 넓어지는 현상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모공이 유독 넓은 경우에는 클렌징 제품과 손만으로 부족할 수 있으니 모공 브러시와 딥 클렌징 제품을 함께 이용하면 좋다. 모공 깊은 곳까지 꼼꼼하게 닦아주어 메이크업 잔여물을 남기지 않기 때문이다. 

▷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에이클리어 페이셜 워시 포 오일리 스킨

노폐물, 피지, 각질 등이 제거되지 못하고 쌓여 모공을 막게 되면, 모공 트러블이 생겨날 수 있기에 깨끗한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매일 꼼꼼한 딥 클렌징이 중요하다. 미세하고 촘촘한 거품 입자를 지닌 순한 클렌징 폼을 사용하는 게 좋다.

화장을 하지 않아도 먼지나 땀 유분 같은 분비되는 노폐물들이 피부에 쌓이면서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노폐물과 유분이 많이 끼는 날에는 특히나 세안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한다.
▷ 매나테크코리아 루미노베이션 멀티 액션 딥클렌징 밤

또한, 세안을 해주더라도 유분이 과다할 경우에는 과잉피지나 노폐물을 부드럽게 흡착할 수 있는 팩을 이용해 주 1-2회 정도 관리를 해주거나, AHA & BHA등 각질 관리 성분이 든 제품으로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 제거를 해주면 좋다.

보통 모공이 넓은 타입인 경우 피지 분비량이 많은데 이럴 땐 고보습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지가 더 많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비타민C나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면 영양공급은 물론 각질 탈락 주기를 정상적으로 바꾸는 데도 도움이 된다.

고보습 제품과 함께 피지 분비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유분기가 적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탄력 제품이다. 늘어지는 모공의 주범인 탄력을 케어 해주어야만 효과적인 모공 관리를 할 수 있다. 

 

정해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