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좋은 이름이 좋은 기업 만든다 (2019-05-03 09:43)

빙글빙글 세상 이야기


이름은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해 붙여 부르는 말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어떻게 짓느냐에 따라 운명이 달라진다고 믿을 만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회사들도 마찬가지다. 소비자들에게 각인되기 위해서는 개성 넘치거나, 의미 있거나, 기억하기 쉬운 사명(社名)을 정한다. 각각의 사명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


고려한백
고려한백은 지난 1987년 고려인삼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1993년 고려한백인터내셔날으로 상호를 바꿨고, 2012년 현재의 상호인 고려한백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이다. ‘고려’는 대한민국의 대표 상품인 고려인삼을 뜻하고, ‘한백’은 한라에서부터 백두까지라는 의미로 우리나라 전역을 상징한다. 즉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이 건강하자는 의미다.


도테라(dōTERRA)
도테라(dōTERRA)는 라틴어로 ‘땅의 선물’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모든 가정에 오일(An oil in every home)’이라는 비전 아래 2008년 미국 유타주에서 시작된 천연 에센셜 오일 전문기업이다. 한국에는 2014년부터 모습을 드러내 다양한 에센셜 오일을 알리고 있다.


메리케이(Marykay)
메리케이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라는 기업이념으로 미국 텍사스 주 달라스에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이다. 메리케이의 시작은 미국의 여성 기업가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1963년 9월13일 45세의 나이로 여성들을 위한 회사 ‘Beauty by Marykay’의 설립으로 시작됐다. 회사의 이름은 그녀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멜라루카(Melaleuca)
멜라루카는 1985년 프랭크 벤더슬루트(Frank Vandersloot)가 아이다호 주 아이다호폴스에 세운 회사이다. 회사의 이름은 티트리의 학명 ‘멜라루카 앨터니폴리아(Melaleuca alternifolia)’에서 따온 것이다. 티트리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서식하는 희귀종 나무로, 치료 효능이 있는 오일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린다(Morinda)

1996년 타히티안 노니 주스를 상품으로 선보이며 미국 유타주 프로보시에서 출발한 모린다는 2002년 7월 한국에 진출했다. 모린다의 이름은 노니열매의 학명인 ‘모린다 시트리폴리아(Morinda Citrifolia)’에서 착안해 지어진 것이다.


시크릿(SEACRET)
시크릿(Seacret)은 바다(Sea)와 비밀(Secret)의 합성어로 ‘사해의 비밀’이란 의미를 담았다. 시크릿은 2005년 미국에서 유태인 이민 1세대인 모티 벤 샤바트와 아이작 벤 샤바트 형제에 의해 설립됐으며, 사해 전문 화장품을 비롯해 리테일과 네트워크 마케팅 등을 병행 유통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암웨이(Amway)
암웨이(Amway)란 ‘America Way’의 약자로 말 그대로 미국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만든 회사다. 암웨이는 1959년 리치 디보스(Rich DeVos)와 제이 밴 앤델(Jay Van Andel)이라는 젊은이의 의기투합으로 설립됐다. 한국암웨이는 1988년 설립돼 1991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


애터미(Atomy)
지난 2009년 설립된 애터미는 원자를 뜻하는 아톰(Atom)과 미(美)가 합쳐져 회사의 이름이 지어졌다. 애터미의 주력 제품인 헤모힘과 기초 스킨케어 제품이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기술력을 제공받아 탄생했기 때문이다. 원칙중심의 문화, 동반성장의 문화, 나눔의 문화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에이뉴힐(Anewheal)
최근 영업에 나선 종근당건강의 자회사 에이뉴힐은 Anew(다시, 새로이)와 Heal(치유하다, 낫게 하다)의 합성어로서, “건강을 치유하여 다시 새롭고 더 나은 삶의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건강 전문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아냈다.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함께하는 가족들과 더 큰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네스(Jeunesse)
주네스(Jeunesse)는 프랑스어로 ‘젊음’을 뜻한다. 주네스의 창립자 랜디 레이와 웬디 루이스는 2009년 9월 9일 오후 9:09 주네스를 창립했다. 숫자 9는 장수를 상징하는 숫자로써, 주네스가 영구히 지속되기를 바라는 창립자들의 마음을 나타낸다. 주네스는 세상 사람들에게 젊은 외모와 젊은 마음을 갖도록 돕겠다는 기업미션을 삼고 있다.


지쿱(GCOOP)
지쿱(GCOOP)은 글로벌(Global)과 코퍼레이티브(CO-OPERATIVE)의 합성어다. 협동조합의 방향성과 가치를 바탕으로 소셜을 넘어 글로벌에 이르기까지 모두의 삶과 가치관을 혁신한다는 의미에서 탄생했다. 지쿱은 동반성장을 통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가치경영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다.


허벌라이프(Herbalife)
허벌라이프는 ‘Herb a Life’, 즉 허브를 생활화하자는 의미에서 이름이 지어졌다. 창립자 마크 휴즈는 1980년 1월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허벌라이프를 설립했다. 마크 휴즈는 자동차 트렁크에서 포뮬라1 제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허벌라이프의 목표는 전문적인 뉴트리션 및 체중 조절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