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불법 피라미드 무방비 주의보

  • (2019-05-03 09:56)
얼마 전 쇼핑몰 쿠폰 적립과 자체 페이 등을 미끼로 수천 억 원을 챙긴 불법 피라미드 업체가 적발됐다고 합니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공과금과 카드대금 등의 결제를 대행해주겠다며 전국 32개 지점을 통해 다단계 방식으로 회원을 모집했다고 합니다. 회원들이 홈페이지와 휴대전화 앱에서 일정액의 페이를 구매하면 업체가 대신 공과금과 카드대금 등을 납부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들은 회원을 많이 모아오고, 페이를 많이 살수록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현혹하며 3단계 이상의 다단계 유사 조직을 운영했다고 합니다.

회원들에게는 산하 회원 가입 실적에 따라 자체 페이로 후원수당을 지급했고, 결제대행 이용 실적과 페이 잔액에 따라 자체 쇼핑몰에서 쓸 수 있는 쿠폰도 줬습니다. 또한 회원 모집과정에서 다단계 방식으로 회원을 모집하고, 회원가입 실적에 따라 후원수당 지급 등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현혹했다고 합니다.

피해자의 대부분이 서민 투자자들로 생활비를 한 푼이라도 아끼려던 가정주부, 퇴직자 등이 대부분이었다고 하네요. 양 조합에서도 금전거래행위는 피해보상을 받을 수가 없다고 하니 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이런 불법 피라미드 업체 때문에 합법적인 판매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서울시 관악구 남현동 최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