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식사. 간편하게 해결하세요 (2019-05-17 10:25)

김선호 기자의 사심충만 - 번외편


보약보다 더 중요한 아침식사

현대인들의 아침은 전쟁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시간에 쫓겨 출근 또는 등교를 하다 보니 아침식사를 거르는 일이 다반사가 되고 있다. 아침식사 결식은 불규칙한 식사습관으로 이어져 과식, 야식, 결식 등의 악순환과 장기적인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을 해치게 된다.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우리의 몸은 장시간 공복상태가 되어 점심 식사를 했을 때, 나중에 또 언제 음식이 들어올지 모른다는 생각 때문에 그것을 지방으로 저장하고 결국 체중 증가를 유발한다.

수면 중에 대뇌와 근육, 전신 세포는 에너지를 소모해 아침식사를 안 할 경우 공복상태가 길어지고 혈당의 저하로 뇌신경이 둔해져 무기력해지며 머리가 무겁고 집중력이 저하되는 등 학습 의욕이 떨어져 학습 능률이 저하된다. 즉,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학습 및 업무능력이 향상된다. 특히 직장인의 아침식사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고 근로의 생산성 및 능률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힘찬 하루를 만드는 건강한 아침식사

이상적인 아침식사의 양은 1일 에너지 권장량의 약 1/4정도(약 400∼500㎉)로 적절한 영양섭취를 통해 필요한 에너지 및 영양소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에너지를 발산시키는 든든한 한식 차림의 아침식사로는 강낭콩 밥 2/3공기, 조갯살 무국 2/3대접, 돈육야채조림 8∼10조각(50g), 치커리 샐러드(70g) 등이 있다. 이외에도 콩죽, 잣죽, 야채죽 등은 소화가 쉽고 위에 부담이 적은 아침식사로 좋다.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아침식사는 포만감을 제공하고 군것질을 예방한다. 단백질이 많은 식품으로는 두부, 살코기, 콩, 닭 가슴살, 달걀, 생선 등이 있고 식이섬유소가 많은 식품으로는 도정이 덜 된 전곡류, 과일, 채소 등이 있다.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하는 비타민은 탄수화물 • 단백질 • 지질의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의 구성성분이다. 무기질은 신체의 골격과 구조를 이루는 구성요소로 체내 전해질 균형을 이루고, 생리기능을 조절하여 우리 몸이 꼭 필요로 하는 필수영양소이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바나나, 사과, 배, 키위, 포도 등의 과일과 당근, 오이, 상추, 깻잎, 배추, 시금치 등의 채소를 활용하여 샐러드 또는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충족시킬 수 있다.

▷ 심플리 핏 그래놀라

▷ 어테인 쉐이크-씨비

김 기자의 아침식사

앞선 언급한 내용대로 아침식사를 매일 꾸준히 섭취한다면 부족할 것 없는 건강한 식사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수면을 취하려는 욕심에 결국 아침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 식사를 매번 준비하는 것도 엄청난 정신력과 부지런함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일. 따라서 각종 영양소와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아침식사를 소개한다.

먼저 멜라루카인터내셔날코리아(주)의 ‘어테인 쉐이크-씨비’와 ‘심플리 핏 그래놀라’를 준비한다. 어테인 쉐이크-씨비는 귀리, 치커리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우유 및 감자 단백질, 그리고 과일의 천연향과 건조과육이 배합되어 있는 단백질 파우더(초콜릿맛, 블루베리맛, 딸기맛) 이다. 또, 심플리 핏 그래놀라는 통 귀리, 아마, 블루베리 등 곡물류와 건과류가 맛있게 배합되어 바삭하게 구운 제품으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어테인 쉐이크-씨비 블루베리 맛을 좋아해 250ml의 우유에 동봉된 스푼으로 1스푼을 잘 저어준다. 약간 걸죽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은 어테인 쉐이크-씨비를 조금 더 넣어주면 된다. 그다음 쉐이크 속에 심플리 핏 그래놀라를 개인 취향대로 적절양(약 55∼60g)을 넣어 ‘나만의 아침식사’를 준비한다. 간편하게 준비하면서 포만감과 함께 다양한 영양성분을 채워주어 든든한 하루를 시작하게 만들어 주는 ‘어테인 쉐이크-씨비 + 심플리 핏 그래놀라’ 아침식사는 바쁜 현대인의 아침식사로 제격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