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풀무원-서울노인복지센터, MOU 체결 (2019-05-20 13:57)

시니어 일자리 창출, 식생활 개선 노력

(주)풀무원(대표이사 이효율)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희유스님)와 시니어 사회활동 창출 및 식생활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월 17일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 경운동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윤희선 대표, 박성후 영업본부장과 서울노인복지센터 희유 관장, 함상원 과장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풀무원푸드머스와서울노인복지센터가시니어 사회활동 창출과 식생활 개선, 건강 증진을 위해 공동발전을 도모하며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는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동안 ‘시니어컬처사업단’을 운영한다.

시니어컬처사업단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만 55세 이상 70세 미만의 준고령자를 포함한 서울 거주 시니어 18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일정 급여를 받고 종로구 국공립 어린이집 18곳에서 보조교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보조교사의 역할은 원아들 간식 섭취 전 간단한 위생교육 진행, 간식 섭취 보조, 하원 배웅 및 뒷정리 등이다.

서울노인복지센터 관내 홍보를 통해 55세 이상 영양사, 간호사 자격증 소지자 등 대상자의 신청을 받는다. 시니어컬처사업단은 아동의 이해, 영양 교육, 위생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등 총 13시간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풀무원푸드머스 윤희선 대표는 “이번 MOU 체결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시니어 사회활동 창출과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분야를 다양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