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독자투고> 계속 되는 코인 다단계 사기

  • (2019-05-31 09:47)

코인 투자 광풍이 몰아친 지 약 2년, 거품이 꺼진 시장에 계속해서 코인을 이용한 유사수신 다단계 사기가 번지고 있습니다. 1년 만에 수십~수백 배 수익을 보장해 준다는 말에 속아 넘어간 사람만 수만 명입니다. 주로 50~70대 주부, 은퇴한 직장인이 묻지마 투자를 합니다.

투자설명회 때 투자자들에게 센터장 등 상위 투자자의 통장사본을 보여주며 투자를 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하지만 실제로 이자를 받아 수익을 내는 투자자는 없었습니다. 투자자를 속이기 위해 센터장 등 일부 상위투자자 통장에만 이자를 제대로 넣은 것이라고 하더군요.

투자자 대부분이 50~70대로 코인 투자를 잘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어서 2차 피해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사기 코인에 관심을 보인 이들은 사업의 내용보다도 수익률에만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한 것은 아니었을지요. 어찌 됐든 저런 사기꾼들에 대한 처벌기준을 현행보다 더욱 강화하고 단속할 수 있는 법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동 최 모 씨>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본지는 건전한 유통문화의 정립을 위해 ‘독자투고’를 받습니다. 업계를 위한 정책, 제도 등에 대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개인감정에 의한 특정 기관 및 업체 또는 판매원 등에 대한 비난 및 욕설은 지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독자투고’는 본지 이메일(mknews@mknews.co.kr)로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제목란에 <독자투고> 명시/ 성함, 거주지(○○시 ○○동), 연락처 명시/ 원고는 제목과 내용을 합해 글자크기 10포인트로 최소 A4 ½장 이상 분량.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