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콜라겐, 이젠 피부에 바르지 말고 마셔라

짧은 기간에 효과 입증된 TRUMARINE 콜라겐

  • (2019-06-14 10:19)


피부 노화와 주름을 결정하는 콜라겐

우리 몸의 피부, 머리카락, 눈, 관절, 손발톱 등 몸 구석구석은 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그중에서도 피부는 표피와 진피로 나뉘어 있는데, 진피는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같은 단백질로 채워져 있어 탄력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콜라겐은 진피의 9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콜라겐은 20대가 되면 매년 1%씩 감소한다. 그리고 감소하는 속도는 40대가 되면 더욱 빨라진다. 

콜라겐의 차이는 단순한 구조 차이에 머물지 않는다. 콜라겐이 피부 노화의 상징인 주름을 만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피부 노화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적인 노화와 자외선에 의한 노화로 크게 나뉘는데, 두 요인 모두 결과적으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구성하는 섬유를 손상시킨다. 

엘라스틴은 콜라겐과 함께 진피 망상층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피부에 탄력을 준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팽팽한 피부를 지탱하는데, 이 두 물질이 감소하면 마치 부풀어 오른 풍선에서 바람이 빠질 때처럼 주름이 생긴다. 

사춘기 이후 여성호르몬의 지배를 받는 여자의 피부는 노화가 상대적으로 더디게 일어난다. 하지만 여성은 폐경 후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콜라겐 함량이 줄어 피부 두께가 무려 10% 가량 얇아진다. 반면 남자는 사춘기 전후로 큰 변화 없이 노화 속도가 유지된다. 게다가 콜라겐층이 두껍기 때문에 여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름이 늦게 생긴다. 다만 콜라겐층이 두꺼운 만큼 주름이 더 깊게 패일 수 있다.


4주부터 탁월한 효과 보인 TRUMARINE 콜라겐

콜라겐은 추출이 까다로워 원료 단가가 고가이고, 상온에서 보관이 용이하지 않는 등 제한적인 면이 많다. 특히 분자 크기가 크고 물에 녹지 않아 화장품으로 바르면 피부 진피층까지 도달하기가 어렵다. 이 때문에 피부탄력의 가장 중요한 콜라겐은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 낫다. 한 국내 연구진은 자연 소재를 사용하고, 피부 세포 동일 구조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을 섭취하면 6주부터 피부 보습 효과, 12주부터 탄력•주름 개선 효과가 난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국내에서는 다양한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어떤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는지, 함유량은 어떤지, 체내 흡수율은 좋은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다양한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은 대다수가 생선에서 추출한 피쉬콜라겐을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는데 피쉬콜라겐 중에서도 ‘TRUMARINE 콜라겐’이 핫이슈가 되고 있다. TRUMARINE 콜라겐은 지속 가능한 공급원으로 확보한 생선 껍질과 비늘에서 환경을 훼손시키지 않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정교한 가수분해 과정을 거쳐 추출된 것이다. 이러한 첨단 공정을 바탕으로 생산된 콜라겐을 다시 저분자 상태로 분해시켜 생체이용률을 높이고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준다.  

지난 2014년, 36~54세 여서 80명을 대상으로 매일 5,000mg의 TRUMARINE 콜라겐을 8주에 걸쳐 투여한 ✽임상시험이 있었다. 임상시험 결과, 매일 섭취한 사람은 4주부터 눈에 띄는 현저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짧은 기간에 개선 효과가 입증된 TRU¬MARINE 콜라겐은 파우더 제형으로 물 또는 음료에 섞어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nippicollagen.com/nippi-collagen/why-trumarine-collagen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