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웅진릴리에뜨, 스마트 건강코디로 건강관리하세요!

장내 미생물 분석해 건강상태 체크, 맞춤형 개선방안 제안

  • (2019-07-19 09:54)


장(腸)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 가운데 7∼80%가 존재할 만큼 인간 면역력의 약 80%를 담당하는 명실상부한 면역력의 보고이다. 면역력 개선과 강화는 항산화에 집중됐던 과거의 건강식품 시장의 외연을 확대하는 중요한 기회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뷰티&헬스 전문기업 (주)웅진릴리에뜨(대표이사 탁창준)가 업계 최초로 장내미생물을 분석해 개인별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스마트 건강코디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격제도 통해 건강코디 전문성 높인다

면역력이란 질병에 대응하는 인체의 힘을 말한다. 똑같은 유해상황이 주어졌을 때 면역력이 강한 사람의 인체에는 이렇다 할 변화가 나타나지 않지만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부정적인 신체 반응이 나타나면서 병증으로 발전하게 된다.

웅진릴리에뜨의 ‘스마트 건강코디’는 장내세균분석키트(GMA,Gut Microbiome Analysis)를 사용하여 고객의 변을 채취하고, 유익균과 유해균 등의 미생물 상태를 분석해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서비스이다. 채취한 변은 위생적인 방법으로 한국의과학연구원으로 보내진다.

웅진릴리에뜨 건강코디는 한국의과학연구원에서 분석된 스마트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을 방문하여 장내세균 비율, 비만세균진단, 체성분 분석, 운동, 수면, 식습관 모니터링 자료 등의 건강상태를 상담해주고, 고객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준다.

웅진릴리에뜨는 스마트 건강코디 자격제도를 시행하여 고객에게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코디의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스마트 건강코디는 오는 2020년 1월부터 국가직무능력표준 전문자격증 과정에 등록될 예정이다. 장내 미생물 코디 정규교육을 이수해야 취득이 가능하며 건강상담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스마트 건강코디 서비스는 대장내시경과 달리 간편하게 나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내 미생물의 조성을 개선할 수 있다.

웅진릴리에뜨 관계자는 “웅진릴리에뜨의 스마트 건강코디서비스는 장내세균분석키트를 통해 면역력, 암, 비만, 장내 건강, 대사질환 등의 개인별 건강 분석자료를 받을 수 있으며, 개인별 건강 상태에 맞는 식사대용식 건강기능식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한국의과학연구원과 MOU체결
웅진릴리에뜨는 이번 ‘스마트 건강코디 서비스’를 위해 국내 최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유전정보) 기술과 분석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의과학연구원과 산하기관인 메가랩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장내미생물분석키트(GMA: Gut Microbiome Analysis, 장내 미생물 분석)사용 및 분석 서비스활용, 스마트건강 코디 서비스 교육, 전략제품 개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웅진릴리에뜨 탁창준 대표는 “웅진릴리에뜨가 선보이는 새로운 건강코디서비스 신사업모델을 통해 2019년 9월 새로 출시되는 신제품과 전략적으로 연결해 새로운 사업의 시너지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