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움츠러드는 겨울 밀려오는 피로…건강 ‘적신호’ (2019-11-22 13:22)

‘건강 지킴이’ 지쿱, “집, 회사, 야외 언제 어디서나 OK!”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무기력한 생활이 불러온 식욕부진, 업무나 여가활동에서 발생하는 만성피로,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 등은 통념적으로 골칫거리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규칙적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다.

하지만 집에만 오면 가득 쌓인 피로에 떠밀려 된장에 풋고추 박히듯 침대에 몸을 맡기는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 전문가들은 이 같은 고민을 갖는 이들에게 “충분한 영양섭취와 규칙적 활동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각종 건강보조식품을 통해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이처럼 건강식품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기능성 식품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는 세대도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40∼60대의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층 사이에서도 건강식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 이제 건강식품은 특정 연령대의 전유물이 아닌 남녀노소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각종 식품첨가물들이 범람하고, 중금속이 포함된 황사와 미세먼지가 일상화돼 기관지, 눈, 코 등 우리 몸 전체가 유해한 환경으로 내몰리고 있는 요즘과 같은 상황에서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특히 건강식품의 매출이 꾸준하게 신장하고 있다는 것은 건강을 위한 해결사로서 건강식품이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기도 하다.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따르면 세계 건강식품 시장규모는 2017년 기준 1,289억 달러로 연평균 7.3%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건강식품을 어떻게 섭취해야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을까?           


면역력을 키우고 수호하는 법 

면역력은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말한다. 즉 면역력이 약하면 병에 노출되기 쉽고, 반대로 면역력을 키우면 각종 질병에 대항할 수 있다는 말이 된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장(腸)이 우리 몸의 면역세포 가운데 70∼80% 존재할 만큼 인간 면역력의 약 80%를 담당하는 명실상부한 면역력의 보고로 알려지면서 면역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제너럴 밸런스 종합바이타민: 비타민 12종과 미네랄 9종 등 총 21종의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충분한 함량의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공급한다. 피부건강, 항산화, 면역기능, 에너지대사, 눈 건강,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는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부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성분,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다양한 비타민군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균형을 잃기 쉬운 현대인의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과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으며 신체의 골격과 구조를 구성하는 필수 요소 미네랄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제너럴 벨런스 식물성 프로바이오틱스 파워: 생존력이 우수한 식물성 이중마이크로캡슐 프로바이오틱스, 유해균을 억제하는 중요한 물질 열처리 유산균(부원료), 유익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부원료)가 모두 함유됐다. 꾸준히 섭취하면 유해균을 없애고 유익한 환경을 조성해 장내 균형을 찾을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김치, 발효된 취나물에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으로 한국인의 체질에 잘 맞고 우수한 균주만 추출 배양해 생존력이 우수하다.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 
현대인들이 가장 놓치기 쉬운 건강은 뼈와 치아 그리고 혈행 개선이다.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악화됐을 때 비로소 들여다보는 일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먼저 건강한 뼈와 관절을 유지하려면 칼슘, 비타민D 등이 풍부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또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에서 섭취해야 한다. 


제너럴 밸런스 칼슘마그네슘: 칼슘과 마그네슘은 흡수를 위해 항상 서로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칼슘을 많이 섭취하면 마그네슘의 흡수가 감소하고, 칼슘이 적으면 마그네슘의 흡수가 증가하는 미묘한 관계이기도 하다. 

지쿱의 제너럴 밸런스 칼슘마그네슘은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고 미네랄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칼슘과 마그네슘의 과학적 배합 비율을 적용했다. 여기에 유청 칼슘을 사용해 체내 이용률과 흡수율을 높였으며, 건조효모유래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다.  


제너럴 밸런스 오메가 3: 혈행 개선 및 인체 기능에 꼭 필요한 기능 성분 EPA와 DHA 함유하고 있으며, 정제어유의 산패를 방지하여 신선도를 지켜주는 비타민E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메가-3 지방산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며, 이 중에서도 다중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 등을 일컫는 것이다. 개별 PTP 포장으로 녹거나 눌어붙지 않으며, 지방산 산패를 방지하기 위해 위생적으로 포장했다. 마늘유가 함유돼 있으며, 목 넘김이 쉬워 어린이들도 섭취할 수 있다.



건강을 ‘한방’에 챙기는 법
한방(韓方)에서 쓰이는 원료는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 선인들의 건강을 책임져 왔다. 우리 땅에서 나는 한약재는 사계절의 기후변화가 뚜렷하고 토양이 다양해 예로부터 우수한 약성을 가진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굳이 처방을 받지 않더라도 한방 성분이 사용된 건강식품의 섭취가 가능해지자 건강한 원료를 통해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 특히 합성첨가물 등에 예민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씨케이 밸런스 파워: 씨케이 밸런스 파워는 믿을 수 있는 안전한 100% 국내산 인삼만 사용한 제품이다. 흡수율을 강화한 인삼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잔류농약 245종, 중금속검사뿐만 아니라 지쿱의 자체부설연구소를 통한 매회 로트별 품질검사로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만을 공급하고 있다. 이동형 캡과 스푼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제너럴 밸런스 락파인 진: 락파인 진(眞)은 신비의 약초로 불리는 유기농 ‘와송’을 150배 농축시켜 한방 약재와 함께 배합해 만든 제품이다. 또 당귀와 산수유, 진피, 지황 등 12가지 생약재 혼합물을 첨가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환으로 만들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학회지 ‘생약재와 와송 추출물의 복합조성물이 Streptozotocin 유발 당뇨성 흰쥐의 혈당강하 및 혈중 지질성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논문’에서 와송은 생약재 혼합물에 첨가됨으로써 혈당 저하 및 지질 개선 효과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된다. 제너럴 밸런스 락파인 진은 여기에 ‘도지약재(道地藥材, 약재마다 최적, 최상의 효과를 나타내는 재배지가 있다는 단어)’ 개념을 적용해 지리산 유기농 와송과 한방 생약재 혼합물을 첨가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