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판조합, 홈페이지 개편

편의성, 콘텐츠 강화…리뉴얼 이벤트 진행

  • (2019-12-12 11:01)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오정희, 이하 직판조합)이 12월 12일 이용자의 편의성 확대와 콘텐츠 전문성 및 디지털 소통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www.macco.or.kr)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 구성이 특징이며, 접속빈도가 높은 관심 분야로 메인 홈페이지를 기획했다. 또한 PC, 스마트폰, 탭, 아이패드 등 이용자의 접속기기와 상관없이 최적화된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개편된 조합 홈페이지는 방문자 유형을 3가지로 구분해 ‘방문자별 가이드 서비스’ 메뉴를 구성, 이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홈페이지 방문자가 스스로 ▲일반 이용자 ▲소비자/판매원 ▲회원사 3가지 유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일반 이용자는 신고포상제 위주의 정보, 소비자/판매원은 공제금 조회 및 청구관련 정보, 회원사는 회원사 광장에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맞춤형 정보제공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회원사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회원사 광장’의 경우 방판법 판결사례를 법위반 유형별로 체계화한 정보 등을 수록해 기능적 측면과 더불어 콘텐츠의 전문성 또한 보강했다. 이와 함께 원활한 공제번호발급 서비스 등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웹 취약점 점검을 진행해 보안조치를 완료했다. 

이번 개편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는 ‘미디어 센터’ 및 ‘지식정보아카데미’ 개설이다. 미디어 센터는 홍보·대외활동 아카이브로 조합 중점추진 사업의 흐름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슈&팩트를 통해 우리 산업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식정보아카데미는 판매원과 소비자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우리 산업에 대한 기본정보부터 전문지식까지 망라하고 있어 향후 판매원들을 위한 온라인 전문 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정희 이사장은 “조합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도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익을 최우선으로 개편을 진행했다. 아울러 새롭게 선보이는 지식정보아카데미가 판매원들에게 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극 제공함과 동시에 지식·정보·소통 커뮤니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성화 방안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조합 홈페이지가 우리 산업의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소비자-판매원-회원사를 잇는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직판조합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회원사 판매원을 대상으로 ‘공제번호 8자리 안심 Check&Check’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1월 16일까지이며, 최근 3개월 내 발행된 공제번호 8자리만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