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보스웰리아를 천연 100% 에센셜 오일로 경험한다 (2019-12-13 11:12)

도테라코리아, 최상의 원료로 탄생시킨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


고령화 사회가 되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건강식품으로 보스웰리아가 각광받고 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을 지키는 음식으로 TV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자주 소개되면서 크게 주목받았으며, 섭취방법, 요리 레시피를 포함해 다양한 활용법이 알려지고 있다.


황금보다 비싼 값에 물물교환됐던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고산지대에 서식하는 보스웰리아 나무의 수액을 굳힌 수지로, 유향 또는 프랑킨센스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다. 소말리아, 오만, 예멘이 주 원산지이며 톡 쏘는 매운 향으로 향료로서 긴 역사를 지니고 있다. 

고대 아라비아에서 유향 수지는 전통적인 건강 관리에 자주 사용되었으며, 고대 종교 제례의식과 심신을 위해 귀하게 사용되어 성경에도 사용 기록이 남아있다. 우리나라 삼국시대에도 황금보다 비싼 값에 물물교환되었다는 기록이 남아있으며, <동의보감>에 따르면 유향 나무는 오래전부터 무릎 염증과 통증을 다스리는데 사용되었다고 전해진다. 또한 1996년 불국사 석가탑 보수공사 과정에서 유향이 발견되며 국내에서도 예부터 가치를 인정 받았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오일의 왕

보스웰리아는 한 그루의 보스웰리아 나무에서 한 해에 1kg에 못 미치는 극소량의 수지만 생산되어 특히 귀한 재료로 여겨진다. 최근 시중에서 가루, 환, 캡슐, 오일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데, 이 중 보스웰리아(프랑킨센스) 수지를 증기 증류해 추출하는 에센셜 오일은 원료 식물의 고유한 화학적 성분을 유지하면서 강력한 효과와 다양한 요도를 지녀 오일의 왕으로 일컬어진다. 

보스웰리아를 에센셜 오일 형태로 사용할 경우, 방향, 섭취 등 다목적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량으로 강력한 효능을 경험할 수 있는 이점을 지닌다. 


도테라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

천연 에센셜 오일 전문 글로벌 기업 도테라는 가장 우수한 품질의 보스웰리아 나무가 자생하는 소말리아 지역에서 최고 품질의 원료 식물을 수급해 증기 증류법을 통해 천연 100%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을 생산한다. 수십 종의 보스웰리아 나무 중 가장 효과적인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을 생산할 수 있는 카르테리, 프리아나, 새크라, 파피리페라 4종의 보스웰리아 나무를 모두 활용해, 알파 피넨, 리모넨, 알파 싸이젠 등 복합적인 화학 성분으로 다양한 이로움을 선사한다.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은 긴장했을 때 또는 스트레스가 높을 때 사용하면 톡 쏘는 긍정적인 느낌의 향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활력을 느끼는 데 도움을 준다. 손바닥에 1~2방울 떨어뜨린 후 코를 가까이 대고 깊게 흡입하거나, 패밀리 디퓨저를 활용하면 부드럽고 따뜻한 향기로 장시간 편리하게 방향욕을 할 수 있다. 

도테라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은 식품 첨가물로 등록되어 있어, 따뜻한 물에 1~2방울 떨어뜨려 마시면 안정된 기분이 되도록 도와주며, 페퍼민트, 레몬, 오렌지, 코파이바, 샌달우드 에센셜 오일과 궁합이 좋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큰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집중력이 떨어지는 오후 3시, 프랑킨센스, 페퍼민트, 오렌지 에센셜 오일을 1방울씩 손에 떨어뜨려 향을 들이마시면 활력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안정적인 원료 수급 위한 코임팩트 소싱 파트너십
 

까다롭고 철저한 테스트로 고품질 유지

나무 한 그루 당 낮은 프랑킨센스 수지 생산량 문제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을 생산하기 위해 도테라는 원료 수급 지역의 전문 생산업자들과 코임팩트 소싱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전문가들의 자문을 바탕으로 정부와 협력·협업하고 있는 생산업자들과 신뢰있는 파트너 관계를 맺어 보스웰리아(프랑킨센스) 나무의 보존·유지 프로젝트에 참여, 안정적인 원료 수급을 가능케 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테라는 높은 품질을 지속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전문 과학자, 연구원, 의학 자문위원, 세계적인 외부 협력 기관들과 함께 까다로운 CPTG 품질 기준을 준수한 제품만을 판매한다. CPTG란 가스 크로마토그래피, 질량 분광 분석, 푸리에 변환 적외분광법, 미생물 검사, 동위원소 분석, 중금속 검사 등의 과정을 포함한 도테라만의 철저한 에센셜 오일 품질 테스트 기준이다. 

도테라의 모든 에센셜 오일은 총 43회의 CPTG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과 효능을 검증받은 후, 방향 식물 전문 독립 연구기관 APRC에서 11회의 객관적이고 철저한 검사까지 통과한 후에야 최상위 기준에 부합된 고순도 오일로서 소비자에게 공급된다. 테스트를 마친 도테라의 모든 싱글 에센셜 오일 제품들은 소비자가 ‘소스투유(Source to you)’ 사이트에서 직접 품질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