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자연이 선물한 지방 'MCT 오일' (2019-12-13 11:17)

캡슐형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에스디플랫폼 ‘네이처진 퓨어MCT’


지방은 오랜 세월 동안 비만을 유발하고 혈관 건강을 악화시키는 주범으로 인식돼왔다. 하지만 과학기술이 발전할수록 건강 유지에 있어 지방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 하나둘 밝혀지고 있으며, 이제는 적극적으로 몸에 좋은 지방을 찾아 나서는 시대가 됐다. 최근에는 탄수화물 대신 에너지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MCT오일’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주목받는 ‘MCT오일’이란? 

MCT오일은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오일로 일반 기름에 비해 에너지 전환이 빠르고 체내에 축적이 되지 않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착한지방’으로 불리운다.

지방의 구조는 탄소, 수소, 산소가 사슬 모양으로 얽혀있는 형태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탄소원자 개수에 따라 각각 짧은사슬지방, 중간사슬지방, 긴사슬지방으로 구분하는데 6~12개의 탄소원자를 지닌 지방을 중간사슬지방, 즉 MCT라고 한다. 

지방을 탄소 수 기준으로 구분하는 이유는 구조적으로 사슬의 중심이 되는 탄소 원자 개수가 길이와 영양학적 특성을 결정짓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방은 탄소 수에 따라 인체에 소화 흡수되고 에너지로 사용되는 방식에 있어 큰 차이를 드러낸다.


MCT오일의 장점 

MCT오일은 섭취했을 때 빠르게 에너지로 활용되고 체내에 저장되는 비율이 낮으며, 지방을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체질이 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적절히 섭취할 경우 체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캐나다 맥길대학교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과체중 남성을 둘로 나눠 한쪽 그룹에만 MCT오일을 섭취하게 한 결과, MCT오일을 복용한 이들의 에너지 소비량과 지방 산화량이 대조군에 비해 높았으며 체중도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MCT오일은 운동 능력과 지구력 향상의 효과도 있다. MCT오일이 젖산 생성을 억제해 피로감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아울러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증가시켜 혈당 감소와 심혈 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또 장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여 감염증 장 건강과 항균 효과를 내며, 케톤으로 전환된 지방은 뇌 장벽을 통과하여 뇌세포의 에너지원으로 공급돼 치매 예방에 효과를 줄 수도 있다.


성분 및 지방산 구성 비율 고려 해야 

질 좋은 MCT오일을 고르려면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우선 MCT오일의 원료는 100%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것이 좋다. MCT오일은 코코넛오일이나 팜유에서 얻을 수도 있고, 팜유와 코코넛유를 반씩 섞어서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포화지방 함량이 높은 팜유가 들어가면 건강에 오히려 역효과다. 따라서 팜유 없이 100%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것이 좋다.

지방산의 비율도 체크야 한다. MCT오일은 탄소 개수에 따라 C8, C10, C12 등 여러 종류의 지방산이 섞여 있는데, 제품에 이러한 지방산의 비율이 정확하게 표시돼 있어야 한다.

아울러 C12는 에너지로 전환되는 속도가 매우 느려 저탄고지에 별반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C12가 제거된 제품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C12 없이 에너지 전환 속도가 빠른 C8과 C10만 정제한 제품이 좋은 것이다. 이중 에너지 전환 속도가 가장 빠른 C8 비율이 높은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간헐적 단식 효과를 높이기 위해 MCT오일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MCT오일을 잘 고르기 위해서는 함량을 비롯해 지방산 구성 비율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캡슐형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에스디플랫폼 ‘네이처진 퓨어MCT’  


네이처진 퓨어MCT는 코코넛에서 추출한 MCT오일 100% 중 C8 카프릴산이 98% 함유돼 있는 고순도의 캡슐형 MCT오일이다. 기존 액상 제품과는 달리 편의를 극대화한 캡슐형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게 도와주며, 위생적인 보관은 물론 간편함까지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공공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조사에서 제조하여 더욱 안전한 섭취가 가능하다. 또 산화방지제, 납, 비소 등 금속 이물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액체형 MCT오일이 부담스러운 사람, 평소 체질 개선에 관심이 많은 사람, 열량 섭취가 부족한 사람, 간편한 헬시푸드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정해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