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10년 전 오늘>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함박웃음’ (2020-01-10 10:36)

2010년 01월 26일
원-달러 환율이 연초부터 가파르게 하락하면서 해외상품 구매대행 쇼핑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 들어 원-달러 환율이 1,100원 대 초반을 유지하는 등 안정세를 보이면서 GS샵이 운영하는 해외구매대행 ‘플레인’과 디앤샵의 포보스는 최근 2주간 매출이 전월 동기보다 각각 15%와 10%씩 상승했다. 옥션의 해외쇼핑 카테고리 역시 12월 한 달 매출이 전월 대비 40% 성장하는 등 해외구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했다.

플레인의 김주영 대리는 “해외구매대행 상품은 환율 변화가 곧바로 상품 가격에 반영되는데다 미국 현지의 클리어런스 세일(Clearance Sale)과 맞물리면서 소비자들의 체감 할인율이 훨씬 커졌다”면서 “최근 폭설과 한파로 인한 부츠나 방한 의류 등 겨울 상품이 판매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상품 구매대행 쇼핑몰들은 앞다퉈 할인 기획전을 마련하고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격에 판매 중이다.

GS샵 플레인은 1월 30일까지 ‘해외쇼핑 겨울마감세일’ 기획전을 열고 폴로 랄프로렌, 트루릴리전, 디젤, 어그 오스트레일리아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현지 출시가 대비 최대 6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평소 사고 싶었던 베스트셀러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새해맞이 소원 특가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디앤샵에서 운영하는 해외구매대행포털 포보스에서는 1월 말까지 ‘무리한 클리어런스 세일전’과 나인웨스트 베스트슈즈를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나인웨스트 파이널 세일전’, 폴로와 폴로럭비 상품에 대한 25% 추가할인을 진행하는 ‘폴로 라스트 세일전’등을 진행 중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