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메디오젠, ‘혈당 강하 효과 유산균’ 특허등록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당뇨병 환자 시장 공략

  • (2020-02-24 11:29)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바이오 기업 ㈜메디오젠은 혈당 강하 효과 활성을 갖는 유산균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하고, 당뇨병 환자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에 특허 등록된 유산균은 인체 유래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MG4229(Lactobacillus plantarum MG4229)’로, 메디오젠이 기존에 생산해오던 기타 프로바이오틱스와 동일하게 특허 유산균 코팅 공법(SP복합코딩)을 적용해 내담즙성과 내산성, 장 정착성이 우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 탄수화물의 소화효소인 알파-글리코시다제(α-glycosidase)의 활성을 억제하고 뛰어난 내당 성능을 갖고 있다.


특히 동물시험을 통해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를 보이면서 혈액 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매우 특화된 프로바이오틱스임을 입증했다. 이는 현재 전체 국민의 약 12.4%에 이르는 30세 이상 성인 당뇨병 질환자와 당뇨 이행 가능성이 높은 공복 혈당 장애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 시장 공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메디오젠 백남수 대표이사는 “그동안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건강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원료에 한정됐다면, 이번 특허를 통해 ‘혈당 강하’라는 보다 확대된 시장으로 진출하는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대의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및 생산 설비와 노하우를 가진 전문 기업으로서, 특화 및 세분화된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오젠은 이번 혈당 강하 효과 유산균을 비롯해, 여성들의 질 내 환경개선 효능을 갖는 특허유산균 5종, 체지방세포 분화를 억제하는 특허유산균 2종을 보유하는 등 폭넓은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