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마스크에도 끄떡없는 메이크업 하려면?

  • (2020-03-20 10:00)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되면서 마스크 속 메이크업을 사수하는 방법이 큰 관심거리다. 마스크에 눌려 접촉 부위의 파운데이션이 지워지고, 습기와 열기로 인해 평소보다 빨리 화장이 무너지기 때문이다. 

이에 픽서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고정하거나 내부 공간이 넓은 마스크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등장하고 있는데, 특히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팩트를 사용하는 대신에 가볍게 화장하는 메이크업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베이스는 자연스러운 톤 보정, 덜 묻어나오는 세미 매트 

파운데이션, 쿠션을 쓰지 않더라도 베이스 메이크업은 필요하다.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최소한 선블록이라도 바르는 것이 좋다. 민낯은 피부톤이 균일하지 않기 때문에 톤 보정을 위해 선블록 위에 톤업크림을 바르는데, 한층 더 가볍게 화장하고 싶다면 톤업 기능이 있는 선블록이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톤업크림을 사용하면 된다.

잡티나 홍조, 트러블 등이 부각 될까 걱정된다면 눈에 띄는 부위에만 컨실러를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이때 물 먹인 스펀지를 사용해 펴 바르면 좀 더 자연스럽게 바를 수 있다. 스틱이나 크림 등 밀도 높은 제형보다는 묽은 제형의 컨실러가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또렷한 인상 위해 눈썹은 선명하게, 색조는 자연스럽게 

피부톤이 내추럴하면 인상이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눈썹은 선명하게 그리는 것을 추천한다. 눈썹 앞머리보다 꼬리
쪽이 짙은 편이 훨씬 자연스러워 보인다. 아이라인 역시 눈꼬리 쪽에만 짧게 그리면 약간의 선명함을 더할 수 있다.

또한 피부 표현을 가볍게 했을 경우 아이 메이크업의 색조가 강하거나 눈의 볼륨이 강조되면 너무 화려해 보일 수 있는데, 피부톤과 자연스

럽게 어울리기를 원한다면 베이지 톤이나 브라운 톤으로 1~2가지 색만 사용하되 인조 속눈썹은 생략하면 된다. 

립 메이크업은 빨리 마르고 잘 지워지지 않는 라커 타입을 사용하거나 립 제품을 휴대하면서 마스크를 벗을 때마다 바르는 것이 좋다. 블러셔는 혈색에 가까운 크림 타입 블러셔를 사용하면 한결 자연스러워 보이며, 인위적으로 보일 수 있는 쉐딩이나 하이라이터 등은 생략한다.


이런 제품 어때요?
 


지쿱_케어셀라 데일리 선크림

지쿱의 ‘케어셀라 데일리 선크림’은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백탁 현상과 번들거림, 끈적임 없이 피부톤을 자연스럽고 밝게 가꿔주며, 바른 듯 안 바른 듯 산뜻한 사용감과 가벼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자외선 차단과 주름 개선, 미백의 3중 기능성을 갖춘 멀티 솔루션 선케어 이자 국내 자외선 차단 최대 지수(SPF50+, PA++++) 제품으로,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A(UVA)와 자외선B(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뉴스킨코리아_뉴컬러 라이트샤인 듀얼 아이브로우
 

뉴스킨코리아의 ‘뉴컬러 라이트샤인 듀얼 아이브로우’는 브로우 펜슬로 눈썹 윤곽을 잡고, 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섬세하게 정돈해 초보자도 정교하게 눈썹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특히 브로우 펜슬은 발분 현상을 최소화한 포뮬러로 번짐 없이 오랜 시간 또렷하고 선명한 눈썹을 연출해 주며, 브로우 마스카라는 가볍고 섬세한 마이크로 브러쉬가 눈썹 결을 생기 있게 살려주고 오랜 시간 발색을 유지시켜준다.


LG생활건강_루즈 파우더 매트
 

파우더 매트 제형의 립스틱 제품으로, 잘 지워지지 않아 마스크 속 메이크업을 사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무리는 매트하지만 바를 때는 가볍고 부드럽게 컬러가 밀착되어 입술에 편안한 느낌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기 외관도 립 컬러에 따른 컬러를 적용하고, 제형과 같이 매트한 무광의 용기 소재를 사용했다. 컬러는 MLBB 계열과 레드 계열 컬러로, 총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정해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