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10년 전 오늘> 7080 추억 속 물품 인기 (2020-03-27 09:02)

<2010년 3월 26일>
최근 일고 있는 막걸리의 열풍과 함께 과거의 추억과 분위기를 찾는 복고컨셉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복고 트렌드의 영향으로 옛장소, 옛상품 등 찾는 이들도 눈에 띄게 늘었다. 복고풍 분위기의 주점, 커피숍, 관련 전시회 등에 꾸준히 발길이 이어지고 있고, 특히 어린 시절 추억의 옛 상품들은 그 인기가 더욱 뜨겁다.

‘가자! 추억백화점’은 고객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복고컨셉 인터넷쇼핑몰이다. 추억의 7080 소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며 최근 들어 그 호응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가자추억백화점의 인기 비결은 무엇보다도 어린 시절을 함께 했던 그 시대 속 물건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군것질, 뽑기엿, 달고나·뽑기, 양은냄비, 성냥·양초, 인테리어소품, 학창시절, 문구·완구, 종이게임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찾는데 수월하다.

또한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베스트 아이템들이 나열되어 있어 꼭 카테고리를 클릭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인기 상품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달고나, 설탕 뽑기, 맥주맛사탕, 쫀드기, 아폴로 등 불량식품과 못난이인형, 종이인형, 종이딱지, 옛날성냥, 화약총, 뱀주사위, 콩알탄, 제비뽑기판, 태권브이 등 추억의 놀이 제품들을 풍성하게 제공해 추억거리들을 하나하나 클릭하며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옛날 풍금, 학교책상, 교복, 교련복, 책가방, 모자 등의 중·장년층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학창시절 관련 추억의 소품 판매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전국 백화점과 지역축제 행사에서 ‘추억의 교실’컨셉의 오프라인 전시회도 개최하고 있다.

최근에는 7080 주점 준비를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복고풍 주점, 선술집 창업자들에게 이 곳은 매장 인테리어 소품 구입의 필수코스가 되고 있다. 다양하고 이색적인 아이템들이 많아 구매 후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이밖에 ‘맛있게 먹는 비법’ 게시판에는 고객 각자의 노하우가 담긴 불량식품 레시피도 공유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가자추억백화점 기태호 대표는 “복고·향수 트렌드 분위기 속에 불량식품 및 옛 소품 등을 호기심과 추억 삼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이러한 추억물품들이 요즘처럼 빡빡한 일상에 재미와 웃음을 주는 작은 활력소가 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