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마스크 착용에 늘어나는 ‘뾰루지’ (2020-03-27 10:48)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여드름·뾰루지 등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를 오래 쓰면 습기가 차고, 세균 번식으로 이어져 각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피부 트러블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도 늘고 있다. CJ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트러블 케어 상품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2% 증가했다.


저자극 클렌징으로 부드럽게 세정해야 

외부에서는 물론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쓰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피부에 여드름과 뾰루지가 생기는 사람이 늘고 있다. 

숨을 내쉬면서 마스크 안에는 습기가 차고 온도가 올라가는 등 세균이 번식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놓이게 된다. 오랜 시간 쓰고 있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여드름, 뾰루지 등이 생기는 것이다. 여기에 이동할 때마다 피부와 마스크 표면이 맞닿으면서 피부에 계속해서 자극이 가해진다.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클렌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이때 과한 것보다는 피부에 자극을 덜 주는 부드러운 클렌징이 필요하다. 트러블 유발 요인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면서 순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티트리, 알로에, 어성초, 녹차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담긴 클렌징 제품은 예민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부드럽게 세안하기에 적합하다.

각질 제거를 할 때도 순한 저자극 등을 표방하는 스크럽제를 사용하고, 마스크팩이나 앰플 등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피부 진정에 탁월한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고용량의 수분과 진정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스며들어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부 장벽 강화와 진정 케어 

피부 장벽은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각질층으로 피부 최초의 방어막이라고 할 수 있다. 트러블 케어를 위해 중요한 방법으로는 이러한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스킨케어에 집중하는 것이다.

피부 장벽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중요한 성분이 세라마이드인데, 부족할 경우 외부로부터 자극을 쉽게 받아 각질이 잘 일어나고 건조해 트러블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장벽 강화 기능이 있는 화장품은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수분의 증발을 억제하고 진정 효과와 탄력을 줘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이다. 

또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자극을 받으면 붉어지고 각질이 부각 되는 등 여러 가지 트러블이 생기면서 많은 화장품을 발라줘야 할 것 같지만, 오히려 화장품 개수를 줄여야 한다.


‘마스크 트러블’에 도움 줄 제품 

뉴스킨코리아_얼티밋 마스크 A.C 케어


‘얼티밋 마스크 A.C 케어’는 각질 케어, 정화, 진정의 3단계로 관리할 수 있다. 1단계에서는 PHA 성분을 통해 건강한 턴 오버 케어를, 2단계에서는 티트리 성분으로 피부의 정화 효과를, 3단계에서는 매실추출물로 피부 진정 및 피부 항산화 효과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마스크 시트 한 장으로 모든 피부 타입의 피부 고민을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코리아나화장품_앰플엔 센텔카밍샷 앰플

앰플엔 센텔카밍샷 앰플은 실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자극받은 피부 진정 효과와 거친 피부 결 진정 효과를 검증받아 민감한 피부에 제격인 제품이다. 잘 자란 스페인산 병풀에서 얻은 병풀줄기세포(캘러스)배양액 성분을 고농축 함유했으며, 끓이는 방식이 아닌 앰플엔의 특별한 저온 농축법을 선택해 까다롭게 엄선된 병풀의 진정 유효성분을 더욱 진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허받은 소루쟁이추출물과 오죽즙이 피부를 차분히 진정시켜준다.

 

정해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