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스포츠 마케팅’으로 분위기 반전 ‘정조준’ (2020-05-15 10:42)

코로나19와 관련해 정부가 ‘생활 속 거리 두기’ 체계로 전환함에 따라 업계에서는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해 주춤해진 시장 분위기 반전에 나서고 있다.

최근 K리그, 프로야구, 한국여자프로골프 등 국내 스포츠 리그가 개막한 만큼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움츠러들었던 업계의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것이다. 다만 현재까지 감염 위험도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아 방역지침을 최대한 준수하는 선에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건기식 제공으로 뉴트리션 후원
업계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선수에게 자사의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등 스포츠 후원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리브퓨어코리아는 지난 4월 팀 리브퓨어를 통해 도쿄 올림픽 여자 축구 국가대표 강지우 선수와 충남 아산 프로축구단 김강국 선수를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 (왼쪽부터) 강지우, 김강국 선수

리브퓨어코리아는 두 선수에게 스포츠 뉴트리션 ‘GPS 라인’과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퓨어 설퍼(MSM) 등을 포함한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특히 GPS라인은 세계적인 도핑 테스트 프로그램인 ‘인폼드 스포츠 (Informed-Sport)’의안티 도핑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프로선수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운동 전-중-후로 세분화되어 있어 과학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신체 기능을 효율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사제닉스코리아도 안양 테니스협회와 전략적 업무 제휴와 KLPGA 전수빈 선수 후원을 시작으로 충남아산프로축구단과도 뉴트리션 후원 협약식이 예정돼 있다. 이밖에도 축구, 야구, 농구, 태권도, 마라톤, 삼보, 가라테, 유도 등 올해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후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 회사는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업 인지도 및 글로벌 건강 & 웰니스 기업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아이사제닉스 사업자들의 비즈니스 활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니시티코리아 역시 지난 4월 22일 자사의 스포츠 후원 프로그램인 팀 유니시티(TEAM UNICITY)를 통해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후원 계약을 맺고 협약식을 가졌다.

유니시티코리아는 이번 후원을 통해 최민정 선수에게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자사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후원 물품 중 운동선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는 에너지 대사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비타민C를 주원료로, 스피드를 내야 하는 선수들의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프로야구 박건우, 하주석 선수를 비롯해 레슬링 국가대표 김현우, 류한수 선수, 카누 국가대표 조광희, 최민규 선수, 울산현대축구단, KB스타즈 배구단, 우리은행 위비여자프로농구단, KCC이지스 프로농구단을 후원하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에서도 다양한 스포츠 후원을 통해 선수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다. 배구선수 김연경의 공식 뉴트리션 스폰서로 3년 연속 활동하고 있으며, 씨름을 비롯해 야구, 마라톤, 트라이애슬론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활발하고 지속적인 뉴트리션 스폰서십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가로서 국내 스포츠 발전에 앞장서며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돕기 위해 스포츠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후원을 통해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얻고, 일반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도 지난 4월 28일 썬라이더 본사에서 KLPGA프로골퍼 전우리 선수와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하는 후원 계약을 맺었다. 썬라이더코리아는 이번 후원을 계기로 전우리 프로에게 썬라이더 제품으로 체력관리와 건강관리를 통해 경기력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제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정해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