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주네스, ‘젠 바디 라인’ 건강하고 균형 잡힌 체중조절 (2020-06-04 16:37)

▷ 김민석 선수(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트 남자 1,500m 메달리스트)와 김민선 선수(2020 밀워키 사대륙 선수권, 스피드 스케이트 여자 500m 금메달리스트)

최고의 자기관리 체중조절
노출의 계절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결심한 ‘확찐자’들. 하지만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무턱대고 다이어트를 설계한다면 건강을 잃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체중조절을 해야 할까?

어린이와 청소년은 성장을 도우는 놀이식 운동이 좋다. 콜라, 아이스크림, 과자, 프라이드 치킨 등 단짠 음식은 소아 비만의 주 요인! 이들 식품을 제한하면서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은 재미를 느끼면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종목을 선택해서 한 번에 30∼60분씩 주 3∼5일 실천하는 것이 좋다.

2030세대는 과식·야식 등으로 살이 찌는 경우가 흔하다. 팔뚝, 배, 허벅지 등의 피하에 분포하는 지방을 줄이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매끼 식사량을 25%씩 줄이고 사이클링, 승마, 요가, 댄스 등 중등도 운동과 줄넘기, 에어로빅, 배드민턴, 농구, 웨이트 트레이닝 등 고강도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중장년기는 기초대사량 저하로 칼로리가 예전만큼 소모되지 않아 지방으로 쌓이기 쉽다. 남성은 남성호르몬이 지방을 복강 내에 저장하면서 내장 지방이 과잉 축적된 복부비만 형태가 흔하다. 백미, 빵 등 정제된 곡류보다 현미 등 통곡류를 섭취하고 내장 지방 분해를 방해하는 술을 피하는 것이 좋다. 운동은 낮은 강도로 시작해 천천히 강도를 올리는 것이 좋다.

노년기는 근 손실이 빨라지면서 팔다리는 가늘어지고 내장 지방은 더 많아진다. 무리하게 체중을 감량하면 마른 비만 위험이 크며, 퇴행성 관절염까지 있으면 활동량이 급감해 체중이 불어날 수 있다.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고 연두부, 계란프라이 등을 단백질 반찬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운동은 충분한 스트레칭 후 약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이나 일상에서의 신체 활동을 지속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밸런스 잡아주는 젠 바디
주네스글로벌코리아(유)(지사장 권순)는 우리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젠 바디’ 제품 라인을 추천한다. 젠 바디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젠 쉐이프’와 근육의 회복과 단백질 소화에 도움을 주고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젠 피트’ 그리고 근육, 결합 조직 등 신체조직의 구성성분인 단백질 보충용 제품인 ‘젠 프로’로 구성되어 있다.

젠 바디 시스템은 우리 몸은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원하는 이상적인 결과를 얻어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필수 아미노산- 젠 피트
젠 피트는 우리 몸에서 만들어내지 못하는 필수 아미노산 공급원으로 활용될 수 있다. 아미노산은 우리의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꼭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젠 피트는 근육의 회복과 단백질 소화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특히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여 총 10가지 아미노산(▲L-류신 ▲L-라이신 ▲L-메티오닌 ▲L-발린 ▲L-티로신 ▲L-이소류신 ▲L-트레오닌 ▲L-트립토판 ▲L-페닐아라닌 ▲L-시스틴)을 함유하고 있다. 젠 피트는 수박 맛과 후르츠펀치 맛 2종류의 맛이 있으며, 기호에 따라 1포를 230㎖ 정도의 물에 타서 하루 1∼2회 섭취하면 된다.


체지방 감소- 젠 쉐이프
젠 쉐이프의 캡슐 안에는 항산화와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녹차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녹차가 다이어트와 항산화 작용에 좋은 이유는 녹차 속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계의 카테킨 성분이 항산화 작용은 물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녹차 속 카테킨의 체지방 감소에 관련한 기능성은 식약처의 인체 적용 시험에서 확인됐다. 또, 카테킨은 우리 몸의 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과다한 동물성 지방 섭취로 인해 안 좋은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기 쉬운데, 젠 쉐이프에 함유되어 있는 녹차 추출물은 최근 식약처로부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새롭게 인정받았다.


단백질 보충- 젠 프로
젠 프로는 농축유청단백 및 분리유청단백을 주원료로 9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부원료인 쌀, 콩, 치아씨, 프로바이오틱스 5가지가 혼합되어 있는 프리미엄 단백질 제품이다. 젠 프로 한 포(40g)에는 열량 150㎉, 농축유청단백과 분리유청단백으로서 단백질 21g, 구아검, 진탄검 등을 통해 식이섬유가 10g 이상 함유되어 있다.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20∼30대 이상 성인, 우유·육류·콩 등 기타 단백질 식품을 적정량 섭취하지 않는 사람, 평소 운동을 즐기는 사람 등이 섭취하면 좋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