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오메가-3, 토탈스위스로 간편하게 마시세요” (2020-06-19 10:27)

해조류오일분말 담은 ‘티에스 옵티 오메가3 블렌드’ 출시

▷ 미세조류(microalgae)

토탈스위스코리아(주)(지사장 노석인)가 식물성 ‘티에스 옵티 오메가3 블렌드’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그동안 토탈스위스코리아는 주력제품 ‘핏 솔루션’을 통해 제품력을 인정받아 지속성장의 기틀을 다져온 만큼 이번 신제품 역시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몸에 오메가-3가 필요한 이유
오메가-3 지방산은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에 속하며, 이 중에서도 다중 불포화 지방산인 EPA(Eicosapentaenoic acid)와 DHA(Docosa hexaenoic acid), 그리고 알파 리놀렌산을 일컫는 것이다. EPA와 DHA는 고등어, 연어나 참치 등의 생선과 조개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고, 알파 리놀렌산은 아마인유, 된장콩, 호두, 유채씨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인체 내에서 합성하지 않지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 중의 하나이다. 우리 몸은 필요한 대부분의 지방을 다른 지방이나 음식으로부터 만드는데, 오메가-3 지방산은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다. 따라서 음식이나 건강식품 등을 통해 꼭 조달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이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고지혈증을 예방한다는 점에서 심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생선을 매주 1회 이상 섭취한 경우 급성심근경색의 발생 위험을 감소시켰다는 보고가 있고,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을 추적 관찰한 결과, 오메가-3 지방산 섭취가 높은 군에서 전체 사망과 심혈관계 합병증, 심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감소했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 환자와 당뇨환자들이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거나 생선을 많이 먹는 경우 중성지방이 감소한 것을 밝힌 여러 연구가 있다. 이 밖에도 가벼운 고혈압을 예방하고, 심장 근육 세포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부정맥의 빈도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육류 위주의 식습관, 고단백, 고지방식의 섭취, 스트레스, 운동 부족, 과음 등의 현대인이 갖고 있는 생활습관은 혈관건강 및 혈액의 상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혈관과 혈액이 건강하지 않으면 심혈관계 위험이 가중되므로 오메가-3 지방산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EPA는 혈액 속의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 혈전을 해소시켜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준다. 또 혈중 중성지방 농도가 높아지는 것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히 DHA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의 생성이 저하 되어 간에서 혈장 속으로 분비되는 콜레스테롤이 줄어든다는 것이 증명됐다. 지방산 합성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을 저하시켜 혈장속의 중성지방이 저하되어 뇌졸중, 심장질환, 고혈압 동맥경화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준다.


중금속·환경호르몬·산패·비린내 걱정 NO

▲티에스 옵티 오메가3 블렌드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해조류오일분말을 비롯해 비타민C, 칼슘, 대두 단백, 대두 레시틴 등을 담은 제품이다.

해조류오일분말은 미세조류(Microalgae)라고도 부르는 식물성 플랑크톤으로 먹이사슬 최하단의 식물성 원료이기 때문에 중금속 걱정, 환경호르몬 걱정, 산패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금까지 오메가-3는 특유의 비린내 때문에 캡슐형이나 젤리 형으로 만들 수밖에 없었는데, 티에스 옵티 오메가3 블렌드는 이러한 오메가-3 제품들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비린내 부분도 해결했다.

민트향과 청포도향이 어우러진 상큼한 분말로 비린내 걱정 없이 간편하게 물에 타서 남녀노소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찬물에 잘 녹고 기호성이 높아 물에 타는 것만으로도 시원하게 음료처럼 즐길 수 있으며 과일‧채소음료 및 어떤 건강음료와도 잘 어울려 기호에 따라 혼합해서 즐길 수 있다.

토탈스위스코리아 관계자는 “생선오일을 함유한 연질캡슐 형태의 오메가-3가 주류를 이루는 한국 시장에서 간편하고 시원하게 음료처럼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분말 오메가-3 제품이 출시된다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아왔으며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