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탄력을 잃기 쉬운 여름철에도

탄탄하면서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하는 비법

  • (2020-08-07 11:26)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먹는 콜라겐
고령화라는 시대적 흐름과 함께 웰빙라이프,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가 확산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갈수록 규모가 커져가고 있다. 특히 자연스럽고 건강한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이 각광 받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먹는 콜라겐’의 인기가 뜨겁다.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제대로 겨냥했기 때문이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사이트코리아가 지난해 발표한 ‘먹는 콜라겐’ 시장에 대한 트렌드 변화를 살펴보면 관심도는 가파르게 상승했다. 2018년 2분기 2,662건에 불과했던 ‘먹는 콜라겐’ 언급량은 2019년 2분기에는 104% 증가한 5,434건을 기록,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이는 잦은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 건조함과 처짐을 느끼는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이너뷰티에 관심을 가지면서 먹는 콜라겐도 함께 주목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먹는 콜라겐의 연관 키워드(3만 3,364건 소셜 빅데이터 기준)로는 ‘효능·효과(2만 8,924건)’가 단연 가장 많이 언급됐다.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기대 심리가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실제로 먹는 콜라겐의 기대 효과(2만 7,116건 조사)로는 탄력 증진(20.0%), 수분 공급(14.4%), 영양 공급(13.4%), 피부 보습(12.2%), 재생력 강화(8.6%), 모공 개선(6.4%), 피부 트러블(6.4%), 피부 윤기(5.4%), 피부결 개선(4.5%) 등이 꼽혔다.

먹는 콜라겐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건강, 맛, 편의성 등이 많은 지지를 받았다. 콜라겐 성분 특성상 특유의 비린맛과 쓴 맛이 있는데 이를 보완한 다양한 과일 맛의 제품을 분말, 젤리, 액상 제형 등으로 출시, 소비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콜라겐의 절친 영양성분, 비타민C와 펩타이드
콜라겐은 피부, 혈관, 뼈, 치아, 근육 등 모든 결합조직의 주된 단백질로서 또 다른 장기에도 세포간 메트릭스로 존재한다. 피부의 70%를 차지하는 콜라겐은 몸 구석구석에서 세포와 세포를 이어주는 접착제 역할을 해서 피부를 지탱하고 탄력과 보습을 유지하게 하는데, 20대 중반부터 매년 1%씩 감소해,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다고 한다. 1mg의 콜라겐은 약 40kg의 하중을 견딜 만큼 피부를 꺼지지 않게 받쳐주는 강력한 지지력을 자랑한다. 콜라겐이 체내에 부족하면 가장 먼저 피부가 건조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이어 주름이 발생하면서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콜라겐 생성을 보충해주기 위해서는 직접 구강으로 투여하는 것이 피부를 통할 때보다 훨씬 더 큰 효과를 나타낸다. 그러나 콜라겐이라고 해서 모든 콜라겐이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지는 않는다. 우리가 흔히 콜라겐 음식이라고 부르는 돼지껍데기나 닭발 등은 콜라겐 성분인 것은 맞지만 분자 크기가 커서 거의 체내로 흡수되지 않는다. 반면 생선에서 추출한 콜라겐은 분자 크기가 작아 뛰어난 흡수력을 보인다.

이러한 콜라겐에게도 절친 성분이 있다. 바로 비타민C이다. 비타민C는 콜라겐의 유도체 역할을 해 흡수를 증폭시켜 주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과 화이트닝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펩타이드를 합께 섭취하게 되면 피부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개선 등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콜라겐을 마시면서 피부를 가꾼다, ‘나라’
주네스글로벌코리아(유)(지사장 권순)의 나라(naära) 제품 1포에는 트루마린콜라겐 5,000mg을 함유하였는데, 이는 쇠고기 스테이크 4인분 또는 상어지느러미 2장을 먹어야 섭취할 수 있는 정도의 콜라겐 함량이다. 트루마린콜라겐은 중금속 걱정이 없도록 남태평양 심해 소형 어종에서 추출하였으며, 중금속, 살충제, 미생물오염 테스트 등을 거쳤다. 또 ISO9001 인증을 받았으며 유전자조작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유일한 콜라겐 공급업체로부터 원료를 공급받는다.

여기에다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감귤, 석류, 라스베리, 적포도, 체리, 아세로라 등 8종의 슈퍼푸드와 면역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7종의 비타민을 추가해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상큼한 시트러스향을 가진 분말 제품으로 물이나 주스에 타서 음용해도 좋고, 물 없이 제품 그대로 간식으로 섭취하거나 요거트, 샐러드에 넣어서 함께 섭취해도 좋다.

주네스글로벌코리아 관계자는 “고함량 콜라겐과 다양한 비타민 및 영양성분으로 피부관리와 함께 건강관리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라로 무더운 여름에 탄력있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꾸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