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열정 GCOOPER들의 최고 제품 소개 (2020-08-28 11:26)

판매원에게 제품은 사업을 위한 중요한 도구이다. 8~9월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지쿱(주)(대표이사 서정훈)의 지쿠퍼는 어떻게 제품을 소개할까? 김무성, 이혁, 서성민 3명의 다이아몬드 지쿠퍼가 전하는 제품 소개 방법을 들어봤다.


각자 본인 소개를 한다면?


김무성_
안녕하세요. ‘지쿱에서는 평범한 사람도 성공할 수 있다’ 지쿱 다이아몬드 김무성입니다. 저는 지쿱을 만나기 전 15년 동안 토목회사를 다니던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직장생활 중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알게 됐고 많은 회사 강의를 들었지만 비전 있는 회사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남동생으로부터 지쿱을 소개 받았고, 가성비, 가심비가 좋은 아이템으로 저도 편안하게 소비하며, 소개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부업으로 시작하다 보니 어느덧 다이아몬드라는 직급에 오르게 됐습니다.

이 혁_ 제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지쿱을 만나 매일같이 설렘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는 다이아몬드 이혁입니다. 방판회사를 10여 년간 운영하다 지쿱을 만났습니다. 일반적인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넘어 ‘사회적가치’까지 창출하는 멋진 사업모델이라 시작할 때의 설레임과 열정을 유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성공하는 팀, 위너스팀’을 이끌고 있으며, 팬데믹 시대의 척박한 환경에서도 간절한 꿈을 위해 함께 뛰는 지쿠퍼의 성공을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열심히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서성민_ 지쿱의 슈퍼스타를 꿈꾸는 뉴 다이아몬드 서성민입니다. 지난해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을 처음 접하게 되어 첫사랑 지쿱과 함께 새로운 꿈을 찾아 멋지게 도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광고·마케팅 회사를 경영하는 대표이면서 새내기 지쿠퍼이기도 한데요. 저는 모델일을 시작으로 뮤지컬을 전공하고 꿈이었던 배우 생활을 잠시 하다 현실적 어려움에 꿈을 포기했지만 지쿱을 만나 다시 꿈을 꾸고 있습니다. 바로 지쿱 슈퍼스타! 전 세계 최고 직급 로얄크라운 입니다. 앞으로 선한 영향력으로 사업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멋진 성장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지쿱이 8~9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는데 설명하기 좋은 제품 또는 어려운 제품이 있다면?

서성민_ 요즘은 남녀 구분없이 미용과 건강,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성별을 구별해 제품을 설명하는 점에서는 어려움이 없는 것 같습니다. 굳이 어렵겠다 싶은 것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남성청결제는 제품 특성상 여성에게 설명하기 어려울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


김무성_ 서성민 다이아몬드의 말처럼 모두 건강과 미용을 중요시 합니다. 따라서 딱히 설명하는 것에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신제품 중에서는 건강을 위한 제너럴 밸런스 에너지, 피부 미백을 위한 바이오케이 컨센트레이트 B세트와 피부 주름개선을 위한 바이오케이 컨센트레이트 W세트가 너무 기대됩니다. 


이 혁_ 저도 제품을 설명하는데 있어 어려움은 없는 것 같아요. 설명하기 편한 제품이라면 저는 식물줄기세포 화장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제품에 비해 경험이 풍부해서입니다. 


제품 설명은 어떤 방법으로 하나?

이 혁_ 기본적인 제품 정보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에 기반을 두고 숙지하지만 제가 먼저 체험을 하고 그 경험을 베이스로 소비자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제가 체험하고 경험하지 않은 제품을 권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성민_ 저도 제품은 모두 다 직접 체험을 합니다. 그리고 제품을 설명할 때에는 회사나 개발자가 제공하는 데이터와 함께 제 경험을 같이 전달합니다. 비율로 따진다면 50:50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무성_ 대부분(80% 이상) 소비자들은 체험을 통해 더 많은 신뢰와 호응을 가지더라고요. 다만 일부 꼼꼼한 소비자의 경우에는 추가적인 설명이나 회사에서 제공한 과학적 사실 및 자료들로 보충설명합니다.


제품을 설명할 때 제품군에 따라 포커스를 둔다면?

이 혁_ 저는 각 제품의 효과 및 효능에 포커스를 두고 팀원 및 소비자들의 연령대에 맞춰 설명하고 있습니다. 


김무성_ 아무래도 뷰티 제품은 여성, 다이어트 제품은 중년층과 남녀 모두, 건강식품은 남성, 생활용품은 다양한 연령층에 맞춰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제 경험상 성별 및 연령층에 따라 관심도가 조금씩 차이가 있어 대상군을 나눠 설명합니다.


서성민_ 소비자가 고민하는 부분과 트렌드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딱히 제품군에 포커스를 두기 보다 개개인의 니즈를 파악해 제품을 추천하고 설명하면서 트렌드에 대한 설명도 곁들이죠. 


곧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 홍보를 한다면?

김무성_ 총 62가지 엄선된 원료로 각종 에너지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는 타먹는 에너지 주스인 제너럴 밸런스 에너지로 온 가족뿐 아니라 여러가지로 힘든 이 시기에 활기찬 생활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서성민_  바이오케이 컨센트레이트 B세트와 W세트는 미백과 주름에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정에서 손쉽게 홈케어 가능한 제품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만족 또한 높을 뿐 아니라, 여성들에게 선물하기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이 혁_ 식물성단백질로 이루어진 엑티브디에스 프로 베지와 유청단백질로 이루어진 엑티브디에스 프로 웨이로 단백질을 보충해 체중조절을 통한 건강하고 균형있는 생활 보내시기 바랍니다. 


출시했으면 하는 제품은?

서성민_ 개인적으로 욕심나는 성분 또는 제품이 있었는데 벌써 회사에서 준비하고 있었어요. 늘 저희가 생각하는 것보다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어서 딱히 없습니다. 


이 혁_ 요즘 잠을 제대로 못잡니다. 더위에 홍수에 사회 경제 문제까지… 제대로 잘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없을까 했는데 회사에서 기획하고 있으시다고 하더라고요. 곧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출시된다고 하니 너무 기대됩니다.


김무성_ 지쿱에는 벌써 제품이 약 200가지 있습니다. 사업자들로 구성된 상품위원회에서도 같이 고민하고 회사에서는 다양하게 분석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서 저도 현재는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는?

김무성_ 올해 제 목표는 블루다이아몬드입니다. 품질 좋고 가격 저렴하고 나의 소비가 많은 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자랑하고픈 욕구가 생깁니다. 함께 하시는 분들과 가족처럼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한국, 나아가 글로벌 모든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서성민_ 네트워크 마케팅을 처음 시작하는 저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도 지쿱에서는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꿈이 아닌 현실로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을 토대로 많은 파트너들의 성공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파트너들과 상생하고 함께하는 파트너들의 성공을 만들어내는 지쿱의 슈퍼스타가 되고 싶습니다. 


이 혁_ 최근들어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렵고 힘든 환경에 부딪히는 상황에서도 지쿱이라는 희망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함께하는 많은 파트너들과 반드시 간절한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견인차 역할을 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