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1단계 완화 제외에 뿔난 업계 종사자

국민청원 이틀 만에 동의 6,400명 돌파

  • (2020-10-16 09:43)

방역 단계가 1단계로 완화되었지만 업계만 2단계 수칙 적용 및 집합금지 명령이 유지되고 있어 업계 종사자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0월 13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2건의 관련 청원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 방역대책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고있는 방문판매업체들에 대한 대책을 세워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은 게시 이틀 만인 10월 15일 현재 청원동의자가 6,400명을 넘어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정부는 지난 10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지난 2주간 국내 발생 확진자 수가 하루 평균 60명 미만으로 줄었고, 감염재생산지수도 1 이하로 줄어 확산세가 억제되고 있다며, 장기간 지속된 거리두기로 많은 국민이 피로감을 느끼고 있고 민생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완화한다고 밝혔다. 단,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업계는 위험도를 고려해 강화된 수칙을 그대로 적용한다고 했다.

이에 그간 묵묵히 정부 방침을 따랐던 업계 종사자들도 정부의 업계 제외 방침에 단단히 뿔이 난 모양새다. 급기야 국민청원에 2건의 청원이 올라왔다. ‘집합금지 방문판매 업체’라는 제목의 청원은 다소 격앙된 표현으로 업계에 집합금지 명령 유지에 대한 합당한 이유를 요청했다. 또 “대출로 5개월 사무실 임대료 내고 현재는 미납상태이며, 직원 월급도 못 줘 해고한 상태”라며, “앞으로 계속 집합금지를 유지할 것이라면 어떤 것을 업계에 해줄 것인지”에 대한 정부의 답변을 요구했다.

‘코로나 방역대책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고있는 방문판매업체들에 대한 대책을 세워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 내용도 “업계 종사자 상당수가 생계를 위해 종사하고 있다”며 “무조건적인 단속이나 영업중지 보다는 정부가 방침을 정해 그 규정을 준수하며 영업할 수 있게 대책을 세워달라”고 했다.

청원 게시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침묵하고 있었다면 이제는 말로만 힘들다고 하지말고 모두 청원에 동의해 정부가 직접 업계의 고충을 듣고 혜안을 낼 수 있게 하자”며 “지금은 누구한테 기대어 기다리는 것보다 업계 종사자 모두가 함께 능동적으로 움직여야 할 때”라고 전했다.

해당 청원의 마감은 오는 11월 12일까지이며, 청원 동의자가 20만 명이 넘으면 정부의 공식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