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에스디플랫폼, 면역력에 관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면역증진 복합기능성 3종 원료 담은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 출시

  • (2020-11-06 10:19)


질병에 대항하는 힘을 일컫는 ‘면역력’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다. 질병에 걸린다는 말은 몸의 일부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으로,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중장년층에서 자주 발생하는 일이다. 인간의 신체는 세균, 바이러스로 비롯되는 각종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이 있는데, 이 힘의 원동력은 면역력에서 오며, 이를 높이기 위해선 반드시 건강기능식품 등을 통한 충분한 영양섭취가 따라야 한다.

(주)에스디플랫폼(대표이사 박설웅)은 에스디생명공학의 대표 면역증진 특허성분 ‘바다제비집’을 주원료로 한 완벽한 포뮬러의 프리미엄급 면역증진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Nature GIN SD A-MMUNE)’을 11월 중 출시한다.


‘완벽한’ 면역증진 3중 복합기능성 제품

에스디플랫폼이 새롭게 선보이는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은 기존의 면역증진 건강기능식품이 대부분 단일 기능성 원료인 것과 달리 면역증진 복합기능성 3종 원료를 함유했다.

면역증진 복합기능성 3종 원료는 ▲면역증진, 장과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알로에겔분말 ▲면역증진, 피로개선, 혈액 흐름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농축액분말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이다.


이와 함께 면역증진에 시너지를 낼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차가버섯, 표고버섯, 영지버섯, 잎새버섯 등 버섯 4종과 석류농축분말(식물성에스트로겐 함유),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군 8종, 면역조절에 효과가 있는 특허 유산균 사균(EF2001) 등의 부원료까지 담아 프리미엄급 면역증진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했다.

에스디 에이뮨이라는 이름은 에스디생명공학을 대표하는 ‘바다제비집’ 특허성분을 함유했다는 의미에서 SD와 최고의(ACE), 완벽한(Absolute), 정상의(Apex)의 A, 그리고 면역력을 의미하는 IM­MUNE의 합성어다. 그만큼 면역력에 관한 독보적인 제품이라는 것이다.

또한 서랍형으로 제작된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의 포장박스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후 액세서리 보관함 등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Black&Rose Gold 컬러를 반영했다.


예부터 선인들의 기를 보한 바다제비집의 효능

바다제비의 집을 재료로 만든 제비집은 중국 음식 중에서도 최고급으로 꼽히는 요리다. 식재료가 매우 귀하기 때문에 옛 중국의 황제들이 모두 첫 식사를 제비집 수프나 죽 요리로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다.

특히 중국의 약서인 ‘본초강목’에는 “제비집이 허한 기를 보한다”고 기록했고, 고관들의 명품요리를 집대성한 ‘홍루몽’에서는 “기침을 멈추고 기를 보하며 피부를 맑게 해주는 식품”이라고 소개할 만큼 옛 선인들 중에서도 황실과 귀족층의 면역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쓰였을 만큼 귀한 재료로 여겨졌다.

근래에 들어서는 바다제비집의 주요성분인 ‘시알산(Sial­ic acid)’이 세포막의 주요 단백질 성분으로 바이러스가 세포내 침투를 막아주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논문 등을 통해 밝혀지며 이를 활용한 제품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SCI급 국제학술지 BMC보완대체의학(BMC 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에 게재된 논문(Edible birds nest modulate intracellular mo­lecular pathways of influenza A virus infected cells)과 세계적 의학 전문지 도브프레스(DOVE Press)가 발행한 논문(The improvement effects of edible bird’s nest on proliferation and activa­tion of B lymphocyte and its antago­nistic effects on immunosuppression induced by cyclophosphamide) 등에서도 바다제비집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논문 등에 따르면 바다제비집이 면역억제에 미치는 길항작용 효과와 B림프구 증식 및 활성에 미치는 효능이 있으며, 시알산의 농도는 인플루엔자에 대한 항바이러스 활성과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에스디생명공학의 R&D센터 자체 연구에서도 바다제비집복합추출물은 세포 독성 없이 안전하고, 과도한 염증반응 억제에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 증진에 기여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에스디플랫폼은 이러한 사실을 착안해 면역증진을 위한 바다제비집추출물과 발효홍삼추출물, 상황버섯추출물을 더해 ‘바다제비집복합추출물(특허출원번호 10-2019-0169572)’을 담은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을 개발했다.

에스디플랫폼 관계자는 “네이처진 에스디 에이뮨은 면역증진 단일원료가 아닌 다각적인 면역증진 및 면역기능에 필요한 기능성 영양소를 배합한 면역증진 3중 복합건강기능성식품”이라며 “에스디생명공학만의 면역특허성분인 바다제비집과 면역에 시너지를 낼 부원료는 물론, 자연에서 찾아낸 식물성 면역증진 포뮬러를 통해 자연의 건강한 생명력을 정성껏 담았으며 온 가족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분말 스틱포 제품으로 제조됐다”고 강조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