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GS25 편의점에서 화장품도 판다 (2020-11-10 13:45)

GS리테일, 제품 60여 종으로 구성된 ‘뷰티 전용매대’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1월 6일부터 랄라블라와 협업 중인 국내·외 13개 파트너사 우수제품 60여종으로 구성된 ‘뷰티 전용매대’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GS25의 뷰티 전용매대는 올해 말까지 수도권 지역에서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2022년까지 도입매장을 2,500점 이상으로 확대 전개해 헬스앤뷰티 카테고리 업계 선두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뷰티 전용매대 도입을 시작으로 숍인숍(Shop in shop)이나 융·복합매장 형태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추가 검토하며 뷰티 강화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이러한 뷰티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GS25는 가맹점의 신규고객 창출 및 점포 수익성 개선에 기여함은 물론 24시간 뷰티플랫폼 역할 수행으로 뉴노멀 시대에 다변화되는 소비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GS25가 뷰티 카테고리 강화형 전용매대를 구축한 것은 편의점이 고객들의 생활 속 가장 가까운 소비 채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GS25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 역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GS25의 최근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신장률은 전년 대비 2016년 14.7%, 2017년 19.1%, 2018년 15.4%, 2019년 16.9%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안병훈 GS리테일 생활서비스부문 상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과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고객 생활편의를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선사하고자 랄라블라의 우수 파트너사들과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GS25는 생활편의 서비스 이용고객들의 구매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차별화 상품 및 신규 포맷을 개발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와 함께하게 된 랄라블라의 우수 파트너사 및 대표브랜드는 ▲서린컴퍼니(라운드랩) ▲십일번가주식회사(싸이닉) ▲아모레퍼시픽(브로앤팁스) ▲나오스코리아(바이오더마) ▲엘지생활건강(피지오겔) ▲동국제약(마데카21, 센텔리안24) ▲뷰티리더(메디힐) ▲자연의벗(다자연) ▲한국시세이도(센카, 아넷사) ▲세화피앤씨(모레모) ▲네오팜(아토팜, 더마비) ▲갈더마코리아(세타필) ▲제이트레이더스 총 13개사다. GS25는 2020년 연말까지 약 25개 파트너사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