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비레디, 소방관 위해 정신건강 진단 및 치유 장비 기부 (2020-11-20 10:21)

1년 수익의 5%를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 사업 지원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BeREADY)가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들을 위해 정신건강 진단 장비 1대와 치유 장비 71대를 기부했다.

이는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Save the Heroes)’ 캠페인의 일환이다. 우리 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영웅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다. 본 캠페인의 첫 번째 영웅으로 비레디는 소방공무원을 선정했다. 지난해 12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1년 누적 수익의 5%를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 사업에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위험군으로 판정된 소방관이 1만 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참혹한 상황을 수시로 경험하고 장기간 교대 근무를 하는 소방관들의 경우 PTSD 유병률이 일반인 대비 10배나 높았다. 반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사업 예산은 오히려 줄어 2018년 9억 3,000만 원이던 것이 2019년 7억 원까지 축소된 것으로 밝혀졌다.

비레디는 이런 소방관들의 어려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 과정에서 올해 공개한 응원 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 11월 5일 창원 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이 영상의 댓글을 모아 제작한 응원 콘텐츠가 담긴 ‘비레디 응원 TV’도 전달했다. 근무하는 소방관들이 항시 볼 수 있도록 소방본부 복도에 TV를 설치해 감동을 더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