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위기 속에서도 이어진 사랑의 손길 (2020-11-20 10:29)

Love & Hope ①도테라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는 빠른 속도로 전 세계로 뻗어나갔다. 현재까지 약 5,560만 명이 감염됐고 약 140만 명이 사망했다. 여전히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난항을 겪고 있는 세계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수많은 산업이 위기를 맞아 사람들의 생계를 위협하고 있다. 직접판매산업도 위기를 겪고 있기는 마찬가지. 전례 없는 위기를 겪고 지만 위기 속에서도 지역사회는 물론 전 세계인들의 아픔과 고통을 분담하고 응원의 메시지와 사랑을 전하는 기업들이 있다. 위기 속에서 더욱 빛난 사랑의 손길. 그 첫 번째 주인공으로 도테라를 소개한다.


도테라의 성장과 함께한 힐링 핸즈 재단
2008년 미국 유타주에 설립된 도테라는 매년 빠르게 성장을 이뤄갔다. 빠른 성장과 함께 도테라는 질병과 빈곤이 사라진 세계를 만들기 위해 각지의 사람들에게 스스로의 힘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와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2012년 공공 자선 단체인 힐링 핸즈 재단(doTERRA Healing Hands Foundation)을 설립했다.

재단은 미국 내 지역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도테라는 힐링 핸즈 로즈 핸드 로션, 호프 터치를 비롯한 기타 제품들의 판매, 기부금 매칭 및 재단의 운영비와 모금 활동 비용을 지불하는 등 핵심적 역할을 제공하고 있다.


팬데믹에도 끊이지 않은 도테라의 온정
올해 초 중국 우한은 지난해 연말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그야말로 아비규환 사태를 맞았다. 세계에서 가장 처음 코로나19가 시작된 이곳은 치명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었다. 이에 도테라는 지난 2월 13일 재정 및 제품 기부를 통해 코로나19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중국 내 지역들에 201만 위안(미화 약 3만 달러)를 지원했다.

중국 관리자들과 협력을 통해 도테라는 현지 지도자들이 가장 유익하고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방식으로 지원을 한 것이다. 상하이 자선재단을 통해 후베이 자선재단에 현금을 기부해 일선 의료진들을 위한 보호 장비를 구매했으며, 상하이 자베이 중앙병원, 상하이 아동 의료센터, 상하이 루이진 병원에 제품과 보호용 안경을 기부했다.

▷ 북미지역 의료진에게 전달된 지원 키트

코로나19가 중국을 넘어 미국에서도 악명을 떨치게 되자 지난 4월에는 매칭 캠페인을 발표하기도 했다. 일부 제품의 판매 수익금이 25만 달러가 되면 바로 기부하고 이어 3배에 달하는 75만 달러를 추가 기부하는 것이다. 이렇게 모인 수익급은 북미 지역 의료진에 의료용 수술 마스크, 장갑, 세정제를 비롯해 기타 지원 물품으로 구성된 키트로 전달됐다.


지역 커뮤니티를 위한 활동
도테라는 지역 커뮤니티를 위한 지원도 끊임없이 지속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유타주 노숙자들의 주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품의료연합과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촛불빌라’로 명명된 이번 주택사업은 주민자치위원이 지역사회 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총 72채의 주택 단지가 마련되며, 도테라 서비스센터도 함께 단지에 조성된다.
▷ 유타주 18개 학교와 주민센터에 가방 2만 1,000개 기증

또, 유타주 18개 학교와 주민센터에 약 2만 1,000개의 가방을 기증했다. 도테라가 기부한 가방은 대안학교, 특수학교는 물론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 관내 학교에 나누어 전달했다.


코임팩트 소싱을 통해 자립 지원
도테라는 최고 품질의 에센셜 오일을 공급하는 것 외에도 도테라의 에센셜 오일 생산에 기여하는 재배업자, 수확업자, 증류업자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된 코임팩트 소싱(Co-Impact Sourcing)은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저개발 지역에 안정적인 수입을 제공하면서, 장기적이고 상호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공급자 파트너십을 개발하고 있다.
▷ 코임팩트 소싱 일환으로 케냐 소작농 지원에 나선 도테라

도테라만의 독특한 이니셔티브의 일환은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지난 10월 아프리카 케냐의 소작농을 위한 자금 지원의 접근 방시을 개선하기 위해 도테라는 세계은행과 협력하기로 했다. 연안 어업 공동체 내에서 필수 작물을 포함한 고부가 농업 유통은 물론 어업 유통을 지원하는 케냐 해양수산사회경제개발 프로젝트라는 광범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생태계의 건전성을 보호하는 동시에 관련된 개인들의 생계를 증진시킨다는 전반적인 목표를 가지고 향후 5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도테라는 ‘땅이 준 고귀한 선물’이라는 사명이 주는 의미처럼 지구에 있는 모든 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어떠한 위기 속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우선하고 책무를 다하기 위한 노력을 오늘도 계속 이어가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