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겨울철 건강과 피부 슬기로운 대처법 (2020-11-20 11:19)

생활 속 제품사용으로 효과 배가시켜야!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들면 피부 관리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봄, 여름보다 줄어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 줄어든 일조량으로 인해 특히 피부와 체중관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대부분 이를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마치 피부관리와 체중관리에 휴식기로 치부되기도 하는 겨울철을 슬기롭게 보내지 않으면 봄이 오는 계절에 더욱 혹독한 관리가 필요할 수밖에 없다. (주)에이필드(대표이사 이종현)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으로 겨울철 건강과 피부를 한 번에 챙겨보자.


환경에 예민한 다이어트. 겨울철이 오히려 효과적
다이어트의 시작은 무엇보다 식단 조절을 통한 건강한 체중관리가 중요한 요소이다. 식욕을 억제하는 다양한 호르몬이 존재하는데 이중 기분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겨울철에는 다양한 환경에 의해 부족해져 살찌는 데 영향을 주게 된다.

세로토닌이 증가하면 스트레스는 줄고 기분이 좋아지는 반면, 감소하면 우울감을 느끼게 되어 수면 등의 리듬을 헤치는 멜라토닌 분비가 증가한다. 세로토닌의 분비는 햇빛을 받게 되면 활발해 지는데 겨울철에는 일조량 감소로 세로토닌의 분비량이 줄어 식욕이 증가하게 된다.

특히, 우리 몸은 음식을 섭취해서 열을 발생시키는데 일정 수준이 되면 음식 섭취 중단을 명령한다. 하지만 추운 겨울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본능적으로 계속해서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겨울에는 살이 찌기도 쉽지만 반대로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계절이기도 하다. 겨울에는 우리 신체가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몸속의 칼로리를 계속 소모해 기초대사량이 봄, 여름보다 약 10%가량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증대된다.

칼로리만 신경 쓰다 보면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겨울철 건강관리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 일조량의 감소로 인해 자외선에 노출이 적어져 체내 비타민D가 감소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때 비타민D는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과 피하지방 조절 기능을 하므로 적절한 햇볕을 쬐어 주거나 이를 보충해 줘야 한다.


▲추천 제품_R3 팻타타 다이어트, R3 밸런스 바디쉐이크, R3 멀티비타 루테인


찬바람에 피부는 언제나 목마르다
겨울철 저온건조한 날씨는 피부를 마르게 하여 노화를 촉진하는 피부의 적이다. 각질이 유난히 더 많아지고, 손으로 만져봐도 거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면 피부 트러블의 수순을 밟게 된다. 이런 현상으로 인해 피부는 건조해지고 푸석해져 화장해도 본연의 아름다움을 연출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

따라서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가꿔주기 위해 각질층을 제거해 주고 평소 피부 보습을 위한 관리가 필수적인데, 생활 속 습관을 바꿔서 기초부터 촉촉함을 유지해 줘야 한다. 샤워할 때에는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하고 클렌징을 할 경우에는 자극이 적은 것으로 사용하고 세안이나 목욕을 마친 뒤에는 보습 성분이 풍부한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 세포가 재생하는 시간이므로 편안한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추천 제품_R2 데일리 클렌징폼, R2 퍼밍 에센셜 마스크, R2 인텐시브 리페어 바디로션

또한, 각질제거가 중요한 만큼 필링제를 사용하여 숨 쉬는 피부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은데 너무 강한 필링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러운 각질제거와 영양감을 줄 수 있도록 기능성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에이필드만의 독자적인 특허성분인 효소처리된 카카두플럼 추출물은 피부에 영양감을 주며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추천 제품_R2 글리코 필링워터

피부에 지속적인 전문 시술을 받을 수 없다면 홈에스테틱 제품을 통해 관리의 단계를 넘어선 스페셜 관리도 중요하다. 손상이 쉬운 겨울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탄탄하고 빈틈없이 영양감을 채워주면 더할 나위 없는 피부관리로서 좋은데 ‘R2 리버스타이밍 바이오필 프로그램’은 4단계 트리트먼트를 통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푸석해진 겨울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볼륨감을 더해주기 때문에 찬 바람이 파고들 여지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추천 제품_R2 리버스 타이밍 바이오필 프로그램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