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큐탑바이오에 아주 특별한 제품이 곧 들어온다” (2020-12-24 10:53)

Special Interview - 제네신 의학연구소 원장 신현종 박사

큐탑바이오(주)(대표이사 송국주)는 새해 ‘QTB AL­PHA’, ‘QTB BETA’, ‘QTB Protein’ 등 3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출범 이전부터 공을 들였던 이들 제품은 앞으로 큐탑바이오가 주력 제품으로 내세울 예정이다. 큐탑바이오의 얼굴이 될 이들 제품은 제네신 의학연구소 신현종 박사의 오랜 기간 연구 개발 끝에 탄생됐다. 신현종 박사를 만나 제품의 특징 및 개발 과정을 들어봤다.


Q. 본인 소개를 한다면?

약학과 예방의학을 전공했고 국내외 제약회사에서 신약의 연구개발과 마케팅 분야에서 젊음을 보냈다. 이후 현대의학의 한계를 인식하고 자연의학의 임상연구에 뜻을 둔 많은 의사, 한의사, 약사 그리고 세계적인 생명과학자들과 함께 연구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기존의 합성의약품이 아닌 천연식물을 이용해 인간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이 되는 물질들을 찾는 일이 주 연구 분야이다.


Q. 큐탑바이오와의 인연은?

송국주 대표님과는 ROTC 선후배 사이로 만나서 오랜 인연이 있었으며, 지난 여름 큐탑바이오 창업 준비할 때 자문을 해드렸다.

▷ 제네신 의학연구소 원장 신현종 박사

Q. 곧 선보일 제품의 개발 배경은?
자연의학과 통합의학연구학회 회원들과 수년 동안 연구해오던 여러 과제 중 기대를 크게 걸었던 제품이 거의 완성되어가던 중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 팬데믹으로 진행을 보류할 수밖에 없었다. 몇 달이 지나 송 대표님과 식사 자리에서 근황을 전하면서 그때 질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물질이 들어간 제품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그래서 단기간에 큐탑바이오가 탄생한 것이다. 그러나 신제품 개발이 항상 그렇듯이 우리 앞에도 역시 험난한 여정이 기다리고 있었다.


Q. 제품 개발 및 생산업체 선택 과정은?

이 제품은 특별하다. 이론적 배경은 미국 하버드의대 노화연구소와 독일의 생화학연구소 그리고 스위스 비타민연구소의 첨단 과학인데, 미래 의학의 이정표가 될 것이다. 우리 연구팀의 시험연구가 거의 완성단계에 이르렀으나 원료확보와 제품생산 공장이 미정이었다. 제품생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는 양질의 원료확보, 생산공정의 표준화와 선진제조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이에 국내외 유수한 제조업체를 알아보던 중, 코로나 사태임에도 불구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해외의 생산업체를 찾아보기로 했다. 이에 독일,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등 업체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방문 확인한 결과, 66년 전통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 건강식품회사와 직접 계약하게 됐다. 하늘의 도우심으로 생각한다.


Q. 준비 과정 중 에피소드가 있다면?
아직 회사 초기라 특허가 준비 단계이고 보완을 요하는 특수 영역의 시험연구 수행 조직을 갖추지 못해 불가피하게 외주 의뢰한 외국연구소가 우리 제품을 보고 오히려 유럽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요청을 해온 사례도 있다. 우리의 통합의학기술 수준을 유럽에서 인정해준다는 사실에 순간 우리가 방탄소년단이 된 느낌을 받았다. 한편 해외에 체류 중일 때 국내에서는 큐탑바이오에서 발매할 신제품에 대한 여러 가지 오해와 억측들이 돌아다니고 있다는 웃지 못할 얘기를 듣기도 했다. 제품을 완성할 때까지는 해명해드리지 못해 안타까웠고 이 자리를 빌어 양해를 구한다. 아울러 저희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

코로나로 인해 준비 과정이 매우 힘들었고 유럽과 미국을 오가면서 우여곡절이 많았다. 제조업체를 만나러 유럽으로 갔는데 미팅을 하려고 했던 사람이 확진 판정을 받아 한국에서 영상회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고, 또 어떤 회사에는 제품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는데, 지금 준비하면 원료 수급하는데 1년은 더 걸린다고 하는 업체도 있었다. 체류 기간 중 코로나 발병 검사를 2번씩 해야 하는 상황도 있었다. 


Q.신제품 소개를 한다면? 
큐탑바이오의 신제품은 ‘QTB ALPHA’, ‘QTB BETA’, ‘QTB Protein’ 이렇게 3가지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들 신제품은 음용이 편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체내 흡수가 빠르며, 개인의 체질 및 건강 상태에 맞게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대용량 파우더 타입으로 제작됐다.

‘QTB ALPHA’는 식물성 천연성분 50여 종의 혼합 베이스로 장수 유전자를 활성화해 노화의 길목에 있는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해 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QTB BETA’는 면역력이 떨어진 분들을 위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물질이 집중적으로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B군을 포함해 필수 미네랄 등 미량영양소들의 디톡스 작용과 생명에너지 생산에 도움이 되게 조성했다. 그리고 ‘QTB Protein’은 기존의 단백질보다 흡수율을 높이고 식물성 단백질에는 없는 필수 성분들도 함유해 균형 잡힌 포뮬러로 제조했다. 하루 한 컵의 단백질 음료로 건강 취약층의 면역력을 보완할 수 있는 성분을 추가해 ‘면역 단백질’을 만들었다. 또한 프로틴 제품을 포함해 큐탑바이오에서 발매하는 모든 영양보충제품은 GMO프리를 보증한다. 


<제네신 의학연구소 원장 신현종 박사>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졸업
- 차의과학대학교 의학대학원 졸업 (의학 박사)
- MMD KOREA(미국 제약사) 한국 법인 대표(전), 보령신약 대표(전)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