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통합전산센터 구축 (2021-01-13)

스마트HACCP 정보활용 플랫폼 기반 마련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1월 12일 오송 본원에서 통합전산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HACCP인증원은 그동안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관리되고 있던 전산자원 이전을 위하여 지난해 11월부터 약 2개월 간의 준비와 모의훈련을 거쳐 통합전산센터구축을 완료했다. 이에 HACCP인증원 통합전산센터는 올해 상반기부터 본원과 6개지원의 인터넷 및 전산자원 모니터링, 침입탐지 업무 등을 24시간 무중단 서비스로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통합전산센터를 통해 향후 스마트HACCP의 디지털화된 데이터를 수집·관리·분석하는 정보활용 플랫폼 구축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HACCP은 업체가 중요관리점에 대해 수기로 기록·관리하던 일이 실시간으로 자동 기록·관리 및 확인이 가능하여 데이터 위ㆍ변조를 방지할 수 있으며, 향후 우리나라의 식품산업 발전 및 K-HACCP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HACCP인증원의 핵심사업이다.


조기원 원장은 “통합전산센터를 통해 HACCP인증원의 미래 핵심사업이 될 스마트HACCP 확대를 위한 추진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정보화서비스의 효율성 향상으로 고객에게 HACCP 및 식품안전 정보제공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