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고대하던 큐탑바이오의 ‘큐티비 프로틴 쉐이크’가 온다 (2021-01-22 10:19)

가수분해 유청단백질로 소화 UP! 흡수 UP!


단백질이 필요한 이유
단백질은 신체를 이루는 주성분으로, 몸에서 물 다음으로 많은 양을 차지한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서 손톱이나 발톱, 머리카락·피부·근육·뼈와 혈액의 주요 구성 성분이 된다. 그뿐만 아니라 호르몬·효소·항체 등의 구성 성분도 단백질이다.

호르몬은 여러 가지 기본적인 대사 과정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 갑상샘 호르몬·인슐린·아드레날린 등이 여기에 속한다. 효소는 탄수화물이나 지방, 단백질의 소화 및 물질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항체는 병원균이나 세균성 이물질 등 여러 가지 항원이 체내에 들어왔을 때 몸을 방어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단백질이다.

이처럼 다양하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은 반드시 일정량이 공급되어야 한다.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 첫째, 성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뿐더러 피부도 거칠어지고 잔주름이 생기며 탄력이 떨어진다. 둘째, 혈중 콜레스테롤이 늘어나게 된다. 체내에서 다른 영양소를 이용하여 단백질을 만들려면 축적된 지방을 이용해야 한다. 이 때 지방이 혈관을 통해 이동하기 때문에 혈액 속 콜레스테롤의 양이 늘어나게 된다. 셋째, 생리 불순이나 면역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넷째, 각질이 생기고 머리카락도 건조해지며 설사나 구토 등이 일어난다.


동물성 단백질 vs 식물성 단백질
단백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바로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이다. 동물성 단백질은 소고기나 돼지고지, 닭고기, 달걀이나 우유에 들어 있는 단백질이다. 식물성 단백질은 콩이나 곡류에 들어 있는 단백질을 말한다.

단백질을 이렇게 구분 짓는 이유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필수 아미노산 때문이다.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서 만들 수 없거나 만들 수 있더라도 양이 너무 적어서 반드시 음식으로 먹어야만 하는 아미노산이다. 비필수 아미노산은 다른 아미노산을 재료로 우리 몸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꼭 음식으로 먹지 않아도 되는 아미노산이라는 뜻이다.

같은 양의 단백질일 경우 동물성 단백질에 필수 아미노산이 더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동물성이냐 식물성이냐를 구분하는 것이다. 하지만 필수 아미노산이 많다고 해서 동물성 단백질만 섭취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때 지방도 많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일상,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들은 이를 적절히 조절해 가며 섭취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 이 때문에 건강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인 프로틴(단백질) 보충제로 평소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한다.


소화 흡수율을 높인 ‘QTB Protein Shake’
다양한 프로틴 보충제가 유통되고 있지만 사람들은 비타민처럼 프로틴을 잘 챙겨 섭취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기존 프로틴을 섭취하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속이 거북해지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 큐티비 프로틴 쉐이크

이에 큐탑바이오(주)(대표이사 송국주)가 야심차게 준비한 ‘큐티비 프로틴 쉐이크(QTB Protein Shake)’가 출시 전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큐티비 프로틴 쉐이크는 스위스에서 자연 방목한 소의 우유에서 단백질을 추출해 제조했으며, 우유에서 추출했지만 지방 함량은 2% 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유청단백질로만 구성되어 있는 프로틴이 아닌 ‘가수분해 유청단백질’을 주원료로 사용해 소화 및 흡수력을 향상시켰으며, 당류가 1%임에도 바닐라향을 첨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현재 스위스에서 제조 완료한 상태다.

큐탑바이오 관계자는 “기존 프로틴 제품들도 물론 효과가 있지만 큐티비 프로틴 쉐이크는 프로틴 함량을 일반 유청단백질이 아닌 ‘가수분해 유청단백질’과 ‘유청단백질’의 최적 함량 비율로 생산했다. 이는 기존 다른 제품과 다르게 소화가 잘되는 것은 물론 흡수율을 월등히 높인 것”이라며 “여기에 비타민D를 추가로 함유해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면역력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전했다.

출시 전부터 많은 회원과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큐티비 프로틴 쉐이크는 1월 중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는 2월에는 큐탑바이오의 주력 제품인 ‘QTB Alpha’와 ‘QTB Beta’도 출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