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소식 알리미 유튜브, 다양한 콘텐츠 ‘활활’

창간 19주년 기념 특집②이·유·식(이번주 유튜브 소식)

  • (2021-02-18 18:21)


업계에서 온라인과 사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유기적 관계가 됐다. 기존에 유튜브를 활용하지 않았던 기업들은 물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던 한국암웨이, 뉴스킨 코리아 등의 기업들도 최근 들어 콘텐츠 업로드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주에 화제가 된 유튜브 소식. 뭐가 있을까?

▷ 주요 기업 유튜브 현황

한국암웨이, “우리 아이를 지키는 히어로”
한국암웨이는 지난 2월 9일 18초짜리 단편 광고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한 모녀가 등장한다.

하윤이라는 이름을 가진 영상 속 어린이는 “우리나라는 히어로도 없단 말이야”라며 영화 속에서 등장하는 히어로를 갈구한다. 이에 엄마는 “엄마가 우리 하윤이 지켜달라고 이미 말했는데?”라고 화답하고, 이내 곧 ‘뉴트리키즈 이뮤니티 플러스’ 제품이 ‘쿵’하고 떨어진다. 해당 제품이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는 히어로라는 것을 빗댄 것이다.

이 영상은 “우리 아이를 지키는 3중 방어 뉴트리키즈 이뮤니티 플러스(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C, 아연 함유)”라는 내레이션에 이어 하윤이가 제품을 맛있게 먹는 장면으로 끝이 난다.


25살 뉴스킨 코리아, ‘월간 뉴스킨 2월호’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2월 8일 창립 25주년을 맞았으며, 다양한 소식을 매월 전하는 ‘월간 뉴스킨 2월호’를 통해 관련 소식을 전달했다.

먼저 소개된 이야기는 ‘이달의 이슈있슈’라는 코너를 통해 2022 괌 석세스 트립 장소 공개, No.1 Kit & 쉐어 4 인센티브 등이다. No.1 Kit는 뉴스킨과 파마넥스의 베스트 제품들로 구성된 8종류의 키트로, 오는 3월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25주년 기념 이.십.오 삼행시 짓기’, ‘뉴트리센셜즈 바이오어댑티브 스킨 케어’ 리뉴얼 론칭 등 다양한 이벤트 소식과 뉴스킨의 영상 콘텐츠 채널 ‘뉴티비(NUTV)’ 편성표, 비즈니스 지원 비주얼 키트 업데이트 등에 관해 설명했다.


그들의 대변신! ‘매나테크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매나테크 코리아는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8’의 퍼펙트 바디 부문 우승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8은 매나테크의 체중&피트니스 전문 브랜드 ‘트루헬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기획된 챌린지형 콘테스트로 트루헬스 제품력과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에 기반해 진행됐다.

인터뷰에는 퍼펙트 바디 부문 단체전 최종 우승자 김상훈&이현성&이춘우 팀의 김상훈, 이현성 씨가 등장하며,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체중 감량에 성공한 이후의 삶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한 유명 스타일리스트 및 패션 매거진 ‘아레나 옴므 플러스(ARENA HOMME+)’와 함께 한 화보 촬영모습도 공개했다.


투에버, 제품 체험단의 놀라운 이야기
투에버는 2월에 공개된 2세대 롤프, ‘롤프 뉴바이옴 비타민 C 앰플’과 관련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롤프는 제품의 기초가 되는 기술, 연구, 원료에 대한 세 가지 키워드를 삼각형으로 표현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이 가장 아름답게 빛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지난 2018년 1세대가 탄생했으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2021년 2세대가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롤프 2세대 체험단 5명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1분 6초의 짧은 영상이지만, 롤프 2세대를 통해 놀라운 경험을 한 이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굵직하게 들어볼 수 있다. 여기에 “1,095일, 720번의 실험, 진보된 피부 과학의 결정체 L.O.R.P, 차원이 다른 리얼 광채피부를 선사한다”는 문구는 해당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기에 충분.


귀에 쏙쏙, 에스디플랫폼 제품 강의
최근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에스디플랫폼은 장 건강&면역력의 상관관계와 함께 자사의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에스디플랫폼의 헬스 디자이너가 등장해 장 건강은 곧 면역력이자 건강이라는 설명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의 개념과 섭취해야 하는 이유에 관해 설명한다. 특히 그동안 자세히 알지 못했던 장 건강과 프로바이오틱스의 기초적인 내용을 전달하며 삼척동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준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여기에 세계 3대 유산균 제조사인 듀폰 다니스코의 특허받은 유산균 7종(보장균수 100억 CFU)을 함유한 ‘앱솔루트 프로바이오틱스’로 온 가족 면역 건강을 챙기라는 덕담도 잊지 않고 전달한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