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올해의 기대주로 등극한 ‘큐탑바이오’ (2021-02-18 18:53)

주력 제품 ‘QTB AL­PHA’ .‘QTB BETA’.‘QTB Protein’ 첫선


큐탑바이오(주)(대표이사 송국주)의 성장을 본격화할 주력 제품이 윤곽을 드러내면서 다시 한번 ‘송국주 성공신화’를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관한 관심이 부쩍 커진 가운데 이들 제품이 기존의 것과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저조한 업계의 분위기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대면에 집중…해외 진출 청사진도
업계에 잘 알려져 있듯이 큐탑바이오는 사업자들의 권유와 요청으로 출범하게 됐다. 당시 한국 진출을 고려하던 일부 글로벌 회사들 역시 일찌감치 송국주 대표의 사업수완을 알아보고, 지사장직에 대해 여러 차례 러브콜을 보내기도 했으나 코로나19가 발병하면서 이들 기업의 국내 진출이 무산됐다.

이후 송 대표를 따르던 사업자들의 회사 설립 권유와 요청이 잇따랐고, 당초 법인 인수를 통해 사업에 나설 계획이었으나 해당 기업의 재무상태가 좋지 않아 새롭게 큐탑바이오를 설립하게 됐다.

특히 사업자들이 직접 나서서 송국주 대표에게 회사 설립을 요청한 배경이 학군장교(ROTC)를 거쳐 한진해운의 대만, 미국 등지에서 지사장을 역임하며 갖춘 풍부한 글로벌 지식과 경영 능력, 탁월한 회원 관리 등 송 대표의 리더십이라는 점이 큐탑바이오의 관전 포인트.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소규모로 각 지역에 거점을 두고, 비대면 영업 방식을 활용해 전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것이 이 회사의 복안이다. 현재 동영상 제작 등 비대면 마케팅과 관련한 비즈니스 도구를 마련하면서 관련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큐탑바이오는 한국 시장이 안정화되는 향후 2년 내로, 해외시장에서 활동했던 송국주 대표의 경험과 인맥을 교두보 삼아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청사진도 갖고 있다.

미국은 의료보험제도 상 의료비가 비싸기 때문에 치료보다는 예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있고, 주요 선진국 중에서 건강기능식품을 가장 많이 섭취하는 국가로 꼽힌다. 실제로 미국 진출이 가시화되면, 건강기능식품을 주력으로 하는 큐탑바이오에 적합한 첫 번째 해외 무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다.


QTB 제품 라인, “미래 의학 이정표 될 것”
최근 선보인 큐탑바이오의 3가지 주력 제품은 건강기능식품 ‘QTB AL­PHA’, ‘QTB BETA’, ‘QTB Protein’ 등이다. 이들 제품은 모두 제네신 의학연구소 신현종 박사의 오랜 기간 연구·개발 끝에 탄생했다.


신현종 박사는 해당 제품들에 대해 “미국 하버드의대 노화연구소와 독일의 생화학연구소 그리고 스위스 비타민연구소의 첨단 과학이 이론적 배경이 됐으며, 이들 제품은 미래 의학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제품생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는 양질의 원료확보, 생산공정의 표준화와 선진제조시설을 갖추어야 한다는 점이며, 이를 고려해 독일,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등 업체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직접 방문해 확인한 결과, 67년 전통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 건강식품회사 나린(NAHRIN)과 직접 계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 박사의 말대로 ‘QTB AL­PHA’, ‘QTB BETA’, ‘QTB Protein’은 모두 세계의 청정지역으로 꼽히는 스위스에서 제조됐다. 또한 음용이 편해 목 넘김이 부드럽고 체내 흡수가 빠르고, 개인의 체질 및 건강 상태에 맞게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대용량 파우더 타입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QTB ALPHA’는 식물성 천연성분 50여 종의 혼합 베이스로 장수 유전자를 활성화해 노화의 길목에 있는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해 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QTB BETA’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물질이 집중적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B군을 포함해 필수 미네랄 등 미량영양소들의 디톡스 작용과 생명에너지 생산에 도움이 되도록 조성했다.

또한 ‘QTB Protein’은 기존의 단백질보다 흡수율을 높이고 식물성 단백질에는 없는 필수 성분들도 함유해 균형 잡힌 포뮬러로 제조했다. 하루 한 컵의 단백질 음료로 건강 취약층의 면역력을 보완할 수 있는 성분을 추가해 ‘면역 단백질’을 만들었다.

프로틴 제품을 포함해 큐탑바이오에서 판매하는 모든 영양보충제품은 GMO(유전자 재조합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하지 않은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큐탑바이오 관계자는 “인화(人和)와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과 합리적인 마케팅을 통해 큐탑바이오와 함께하는 모두가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