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즐거운 소식 한가득…유튜브에도 봄이 왔어요 (2021-02-26 10:52)

이·유·식(이번주 유튜브 소식)


입춘을 지나면서 날씨가 제법 풀렸다. 남쪽 지방에서는 벌써 봄꽃이 피었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다. 따뜻한 기운이 풍겨오는 이번 한 주. 업계의 유튜브 채널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었을까?


조회수 500만, 드라마틱한 르네셀의 비결
르네셀의 유튜브 영상은 퀄리티가 높은 것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지난해 9월 29일 공개한 ‘피부동안 마음동안 오랫동안’이라는 영상은 2월 22일 기준 조회수 507만 회를 넘어섰고, 2월 9일 공개한 ‘동안,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일’이라는 영상은 130만 회를 기록했다.

르네셀의 인기 영상은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쉽게 높일 수 있는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됐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탄탄한 스토리와 안정적인 화면의 톤, 앵글의 구성 등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 사진: 유튜브 캡쳐

2월의 가장 ‘핫’한 영상으로 꼽히는 ‘동안, 가족의 행복을 지키는 길’의 내용은 이렇다. 영상이 시작하자마자 한 모녀가 등장한다. 딸을 깨우는 엄마, 일어나 다짜고짜 엄마를 부둥켜안더니 “어디 아픈 데 없어?”, “오늘 몇 년도야” 등 알 수 없는 이야기를 늘어놓는 딸.

딸은 그동안 가족의 행복을 위해 건강과 피부관리 등을 소홀히 하고, 취미 생활을 뒷전으로 한 엄마를 위해 르네셀을 선물하고, 함께 등산도 간다. 모녀가 함께 잠을 청하게 된 어느 날, 딸은 ‘엄마 하고 싶은 것, 다 하고 살아, 그래야 미래의 우리가 더 행복해지지 않겠어?, 엄마 보고 싶을 거야’ 등의 말과 눈물을 남기고 증발하듯 사라진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엄마의 꿈이었다. 가족이 늘 먼저였던 엄마는 꿈에서 깬 이후 아름다운 지금의 모습을 지키는 것이 가족을 지키는 것임을 깨닫게 되며 영상은 마무리 된다.


리뉴메디 글로벌 1주년…현지화 원년
리뉴메디가 해외 무대에 진출한 지 1주년을 맞아, 2월 18일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리뉴메디는 지난해 2월 17일 미국에 지사를 세우며 리뉴메디 글로벌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 사진: 유튜브 캡쳐

해당 영상에서 이상혁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미국에 있는 마케팅파트너(회원) 여러분 덕분에 리뉴메디 글로벌은 나날이 성장해가고 있고, 그 성장세를 보고 매달 놀라고 있다”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매달 성장했다는 것은 작년 한 해가 기반을 단단하게 다지는 해였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미국의 마케팅파트너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좀 더 확고하게 준비할 예정이라는 뜻을 내비쳤다. 먼저 2021년을 현지화(Localization)의 원년으로 정하고, 미국에 있는 마케팅파트너들이 리크루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Blooming 2021’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마케팅파트너들의 사업이 더 번창할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을 비롯한 여러 신제품을 활발하게 출시할 예정이다.


시크릿이 알려드립니다. SNS 채널구독 가이드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가 소비자, 판매원들이 시크릿 온라인 채널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2분 10초짜리 분량의 SNS 채널구독 가이드 영상을 준비해 2월 15일 게시했다.

이 영상은 시크릿의 소셜미디어 계정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페이스북의 실제 화면이 등장하며, 공식 계정 찾는 법, 팔로우(구독) 하는 법, 채널 추가하는 법 등이 자세하고 쉽게 소개된다.
▷ 사진: 유튜브 캡쳐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해당 영상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SNS 활동! 지금 1분만 시간을 내어 시작해보면 어떨까요?”라는 이야기와 “알기 쉽게 쏙쏙 요약된 시크릿 SNS 온라인 채널 이용 가이드와 함께 여러분의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모든 정보! 이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하세요”라는 메시지도 함께 전달한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SNS 채널 검색 방법은 공식 계정 seacretkorea 또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를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


에이필드, “다이어트? 비켜봐 내가 도와줄게”
에이필드는 지난 2월 18일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 등장한 이홍민 부사장은 “봄이 오면 남녀노소 생각하게 되는 것이 다이어트인데, 추운 날씨에 야외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생긴 지방, 그리고 칼로리 높은 명절 음식은 지방 축적을 가속화한다”고 운을 뗐다.
▷ 사진: 유튜브 캡쳐

그러면서 “다이어트의 성공률을 높이려면, 체지방 분해 제품만 먹는 것보다 대사증진, 디톡스(배변), 근육량 증가, 칼로리 조절 등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며 “다이어트 성공률이 낮은 것은 그만큼 어려워서인데, 내 생활 습관에 맞는 계획을 세우고, 다이어트 효과를 증진시켜 줄 R3 제품을 활용한다면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부사장이 추천한 제품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R3 팻타타 다이어트’, 필수적인 대사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군이 풍부한 ‘R3 파워메타민’, 효소인 ‘R3 브이지에프 50’ 그리고 근육량을 증가시켜 대사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아미노산 제품인 ‘R3 뉴트리 엔슈어’ 디톡스에 도움을 주는 ‘R3 면역BPS’, 식사대용식 ‘R3 밸런스바디쉐이크’ 등이다. 

이 밖에도 에이필드는 식이섬유 함량이 풍부하고 디톡스에 도움을 주는 원료가 포함된 제품을 개발 중이며, 오는 4월 초 출시할 예정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