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감동‧소통‧재미‧홍보…“유튜브는 다 돼”

이·유·식(이번주 유튜브 소식)

  • (2021-03-05 10:08)


그동안 온라인의 중요성이 강조되지 않았던 탓에 업계의 유튜브 채널은 몇몇 업체를 제외하면 사실상 빙하기에 머물렀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러 업체들이 주기적으로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고, 일주일 새 구독자 수천 명이 늘어난 곳도 있을 만큼 점점 더 달아오르고 있다. 이번 주에는 어떤 소식이 있었을까?


뉴스킨, 사회공헌 하이라이트 영상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뉴스킨 코리아가 지난 25년 동안 선의의 힘을 실천하기 위해 펼친 사회공헌 활동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1996년 2월 8일 한국에 첫발을 내디딘 뉴스킨 코리아는 선의의 힘을 실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회원 자치 봉사단체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지난 2004년부터 자발적인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렇게 조성된 기금을 통해 ‘희망도서관’, ‘부모교육, 다 엄마다’, ‘사랑의 도시락 나눔’, ‘수포성 표피박리증(EB) 환우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2008년부터 시작된 희망도서관은 2020년 25번째 도서관이 개관됐고, 약 6,800명의 학생들이 더 나은 교육적 환경에서 자랄 수 있게 됐다. 또한 2003년부터 국내 수포성표피박리증 환우 가족들을 위해 수술 치료 및 연구비로 누적 4억 6,800만 원을 후원했다.

▷ 사진: 뉴스킨 코리아 유튜브 캡쳐

이뿐만 아니라 여성 청소년들 1만 4,500명 후원(2017년∼), 다 엄마다 수혜가족 506가족(2016년∼), 사랑의 도시락 42만 2,000개 나눔(2006년∼), 강원도 산불 복구에 1억 원 지원(2019년),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극복 1억 원 지원(2020년) 등으로 따뜻한 선행을 펼쳐왔다. 

또한, 뉴스킨 코리아는 2016년부터 깨끗한 물을 얻는 것이 어려운 아프리카 말라위 주민들을 위해 마을 내에 현대식 우물을 지어주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총 29개의 희망 우물을 기증했고, 약 1만 3,688명의 마을 주민이 깨끗한 물을 구할 수 있게 됐다.

영상 속에는 뉴스킨 포스 포 굿 위원회의 수혜를 받은 사람들이 등장해 선의의 힘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뉴스킨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한다.

뉴스킨은 약 1,000평 규모의 뉴스킨 희망의 숲을 강원 자연환경연구공원에 전국 유일 4개의 테마숲으로 조성해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연환경을 가꾸고 지켜나가겠다는 뜻도 밝혔다.


에버스프링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에버스프링의 유투브 영상은 회사에 관한 이야기와 네트워크마케팅의 가치에 대해 권민 대표가 등장해 설명한다. 에버스프링은 (주)뉴트리가 100% 투자한 기업이고, 뉴트리는 GS홈쇼핑의 투자를 받은 기업으로 최근 5년간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영상 속에서 권민 대표는 코로나19로 달라지고 있는 세상, 그리고 변화하고 있는 경제, 사람들 간의 관계 문제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기회와 도움이 될 수 있는 에버스프링의 사업에 대해 말한다.
▷ 사진: 에버스프링 유튜브 캡쳐

이 뿐만 아니라 권민 대표가 구상했던 에버스프링, 그리고 이 회사가 세상에 탄생할 수 있었던 설립 배경 등을 설명한다.

영상 말미에서 권민 대표는 ‘20년 안에 사라질 직업’과 관련된 기사 내용을 언급하며 “사라질 가능성이 가장 낮은 초등교사, 사회복지사, 레크레이션 치료사 등 사람이 중심인 직업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사람을 대체할 것들이 너무나 많아지고 있는 세상이지만, 그 가운데 인간이 가장 가치를 발휘할 수 있고 인간이 중심이 되어서 직업을 만들고,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일은 네트워크마케팅, 특히 제품을 통해서 만들어내는 사업이 그 중심에 서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웅진릴리에뜨, 젊음의 거리 홍대로 사무실 이전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길을 잘 모르고 잘 못 찾는 사람이 많다. 짧게는 길치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200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지도 한 장으로 전국 팔도를 유람했지만, 요즘에는 네비게이션과 지도앱 등이 등장하면서 굳이 지도를 꺼내서 독도법을 한다거나 저명한 지형물을 기억해 목적지를 찾아가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최근 젊음의 거리 홍대입구역 근처로 사무실은 옮긴 웅진릴리에뜨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 옮긴 사무실을 누구나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실제 거리의 모습을 촬영하고,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했다.
▷ 사진: 웅진릴리에뜨 유튜브 캡쳐

영상은 자가용편, 지하철편 두 가지 버전이 있다. 자가용편에서는 서울에서 차를 몰고 다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예민한 문제인 주차공간을 안내하고, 도보로 약 1분 거리에 있는 사무실 위치를 안내한다. 지하철편에서는 지하철 출구부터, 길의 방향, 소요 시간 등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웅진릴리에뜨가 새로 옮긴 사무실의 정확한 주소는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571-4 스페이스원빌딩 3층이다. ‘가치 있는 생활, 함께하는 생활’을 만들어가며, 사람, 원칙, 도전, 상생 4가지 가치를 근간으로 하는 웅진릴리에뜨가 젊음의 에너지가 발산되고 있는 새로운 사무실에서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가 쏠린다.


리브퓨어코리아, 하루 영양소 풀케어 ‘데일리 빌드’
비타민C가 부족하면 우리 몸은 피곤함을 느낀다. 나이가 들수록 부족해지는 비타민D와 이로 인해 소홀해질 수밖에 없는 뼈 건강. 리브퓨어코리아는 이같이 몸속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제품으로 한 포에 다양한 아미노산,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된 ‘데일리 빌드’를 추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 사진: 리브퓨어코리아 유튜브 캡쳐

데일리 빌드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불규칙하고 바쁘게 지내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해질 수 있는 필수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허벌 블렌드, 항산화 블렌드, 아미노산 블렌드, 비타민 & 미네랄 블렌드, 해조류 블렌드, 슈퍼후르츠 등이 과학적으로 배합되어 개발된 제품이다. 베타카로틴, 비타민B12, 비오틴, 엽산, 비타민E, 칼슘, 마그네슘, 망간, 건조효모(셀렌, 크롬, 몰리브덴)도 함유돼 있다.

흡수율이 좋은 액상형태로 고함량의 영양성분 섭취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불규칙한 식생활을 하는 사람, 성장기 어린이, 허약체질, 영양보충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