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정부 12개 부처 손잡고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 (2021-04-07)

비대면 분야 스타트업 육성사업 참여할 400개사 모집

정부 12개 부처가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지원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보건복지부와 식약처, 교육부, 산업부, 국토부, 환경부 등 12개 부처가 손잡고 2021년 비대면 분야 유망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기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비대면 분야 유망 창업기업을 신속하게 발굴·육성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사업으로, 당초 올해 예산은 300억 원이었으나, 비대면 분야 기업의 우수한 고용창출 효과 등에 따라 추경으로 예산 300억 원이 추가 편성돼 총 400개사를 지원할 수 있는 600억 원 규모로 추진된다.


또한 부처별로 가지고 있는 비대면 분야별 전문성을 연계하여 지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협업은 각 부처가 소관분야 창업기업을 선별하고 중기부와 함께 정책을 연계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현재 12개 부처별로 소관분야가 설정되어 있으며, 각 부처는 소관분야에 신청한 창업기업 중 유망기업을 직접 평가·선정, 선정된 창업기업에 대해 중기부의 창업 사업화 자금(기업당 최대 1.5억 원)과 함께 기술·인증·판로 등 분야별 소관부처의 특화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대표자는 4월 8일부터 4월 27일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이후 각 주관기관에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기업을 선정한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