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비용도 아끼고 사람도 아껴라 (2021-04-08 17:59)

<공자님께 배우는 네트워크마케팅 성공 키워드 123>


子曰, 道千乘之國, 敬事以信, 節用而愛人, 使民而時 
(자왈, 도천승지국, 경사이신, 절용이애인, 사민이시)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후의 나라를 다스리기 위해서는 매사에 신중하고, 비용을 아끼고 사람을 사랑하며, 때에 맞춰 사람을 부려야 한다.


천승지국이란 1000대의 전쟁용 마차를 출전시킬 수 있는 나라를 말합니다. 제후국이라고도 하지요. 제齊, 진晉, 초楚, 오吳, 월越나라 등의 춘추오패를 포함해 전국 칠웅(초, 제, 연, 조, 한, 위, 진)도 제후국이지요. 만승지국인 주周나라는 천자의 나라입니다. 제후국이란 비교적 큰 나라를 말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서의 그룹 관리 지침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룹의 일은 소규모 팀이나 개인의 일과는 달라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수습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시뮬레이션을 거치는 등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이렇게 추진해야 비용을 허투루 쓰지 않아 아낄 수 있습니다. 애인愛人이란 사람을 사랑한다는 뜻이고, 사랑이란 아끼고 위한다는 말입니다. 비용도 아끼고 사람도 아껴야 그룹이 튼튼해질 수 있습니다.

‘비용을 아끼라’는 말은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과 개인에게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특히 개인의 경우는 재정을 맡아보는 사람이 따로 없으므로 항상 지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칫하면 과다 지출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식사비, 찻값, 교통비, 제품 구매 비용 등등 사업하기 전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비용이 하루에도 몇 번씩 발생합니다. 되도록 홈 미팅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마시는 차 한 잔 비용이라면 감당하기가 어렵지 않겠지요. 어떤 사업자는 장거리 미팅을 나갈 경우에는 상대방이 찻값을 내도록 하고, 상대방이 찾아오면 자신이 찻값을 내는 등 가장 합리적인 방식으로 비용을 절감한다고 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다가 빚을 졌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은 사업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말이 아니라 돈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말입니다. 절대로 들어오는 돈만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나갈 돈을 먼저 생각하고 아낄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신중하게 일을 처리하고, 경비를 아끼고 사람을 아낄 수 있다면 사업은 비교적 원만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절대로 미래의 예상 수입을 토대로 지출을 결정해서는 안 됩니다. 제후국을 경영하는 데에도 비용을 아껴야 한다면 개인 생활에서는 더 말할 것도 없겠지요.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