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꽃멀미 나는 4월에 들려온 소식 (2021-04-08 18:33)

이·유·식(이번주 유튜브 소식)


봄 내음을 짙게 맡을 수 있는 4월이 왔다. 곳곳에 벚꽃, 개나리, 유채꽃 등 봄꽃들의 향연으로 퍼지는 그윽한 꽃향기에 왠지 모를 기대감마저 생긴다. 여기저기 걸터앉은 봄은 여행을 부추기고 있지만, ‘그것’이 기어코 발목을 잡는다. 팔랑팔랑 봄꽃 소식과 함께 전해진 이번 주 유튜브 소식에는 뭐가 있을까? 


“대학생 여러분, 불법 피라미드는 이렇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직접판매공제조합 및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은 최근 대학생 불법 피라미드 피해예방을 위한 동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이를 통해 ▲취업알선, 고수익보장 미끼 유인 ▲단체합숙, 교육강요 ▲불법대출 알선 ▲반품·환불 거부 등 대학생 대상 불법 피라미드 특징을 알리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며 신고포상제 제보를 안내했다.

정보가 부족하여 불법 피라미드 조직의 표적이 되기 쉬운 대학생 등에게 불법 피라미드 업체로 인한 피해사례를 알리고 그에 대한 예방법을 중점적으로 알려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다.

▷ 사진: 유튜브 캡쳐

불법 피라미드 조직은 취업 또는 단기간 고수익 보장 등을 미끼로 투자와 가입을 유도하거나 강제로 고가의 물건을 떠넘기는 방식으로 수익을 남긴다. 이로 인해 피해 대학생들이 신용불량자로 전락하기도 한다.

불법 피라미드.무등록업체가 의심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직접판매공제조합.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최대 200만 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양 조합과 공정위가 함께하는 불법 피라미드 피해예방 캠페인은 대학생, 일반인, 노인층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홍보 캠페인과 더불어 방문 교육을 실시해 전방위적인 피해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암웨이, 30년 여정 담은 화합의 노래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한국암웨이는 지난 1월 11일부터 31일까지 ABO들의 노래와 연주 영상을 편집해 한 곡을 완성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암웨이 하모니 앱(APP)’을 통해 진행했으며, ABO들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에 게재하면서 화제가 됐다.

한국암웨이는 회원들이 제작한 노래와 연주를 하나의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3월 30일 완성된 영상, ‘라라라쏭’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ABO들이 함께 부르는 노래는 SG워너비의 ‘라라라’이며, ABO들의 하모니뿐만 아니라 기타, 바이올린, 플룻 등 다양한 악기의 연주가 가미돼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한국암웨이 제품을 마이크 삼거나 공룡 분장을 한 모습도 등장하는 등 익살스러움도 담았다.
▷ 사진: 유튜브 캡쳐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한국암웨이는 지난 1988년 국내 현지 법인을 설립한 후 1991년 5월 국내 영업을 시작했다. 세계 1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NUTRILITE), 코스메틱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를 포함, 가정 세제류, 가전용품 등 생활관련 제품 1,000여 종을 생산·판매 중이며, 국내 우수 기업 제품을 공동기획, 판매하는 원포원(One for One)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강남, 강서, 분당, 인천, 대전, 청주, 광주, 전주, 대구, 울산, 창원, 부산, 강릉, 제주에 14개의 암웨이 비즈니스&브랜드 센터(Am­way Business&Brand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뉴스킨이 전하는 선의의 힘
선의의 힘으로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는 뉴스킨의 사명을 엿볼 수 있는 ‘뉴스킨이 전하는 선의의 힘: CSR 활동’이 공개됐다.

영상에 따르면 뉴스킨 제품 구매 페이지에는 바이타밀을 구매해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기부에 동참한 뉴스킨 회원들의 손길이 모여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훌륭한 한 끼 식사가 되어주고 있다. 바이타밀은 비타민과 탄수화물 등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로 구성돼 있으며, 누적 기부수 7억 끼, 하루 평균 바이타밀 수혜 어린이 수 12만 명 이상, 50개국 이상의 아이들에게 전해진 지 19년이 지났다. 영상에는 바이타밀과 함께 건강하게 자랄 수 있었던 앤더슨의 이야기도 소개된다.
▷ 사진: 유튜브 캡쳐

뉴스킨은 건강과 교육 등을 중심으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포스 포 굿 재단을 통해 해양서식지를 보호하는 해양학재단, 아프리카 말라위 사람들의 자립을 위한 가족자립농업학교 등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나눔은 한국으로도 이어지고 있으며, 뉴스킨 희망 도서관, 수포성 표피박리증 환우 수술 치료 및 연구비 지원, 다엄마다, 강원도 산불 복구, 코로나19 지원, 사랑의 도시락, 희망우물 등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지구의 생태와 환경을 위해 나무를 심어 숲을 가꾸는 ‘뉴스킨 희망의 숲’, 제품 패키지를 변경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는 등의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뉴스킨은 ‘2020 지속가능성 어워드’를 포함해 9개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상을 수상했다.


리뉴메디, “건강하게 가벼워지고 싶다면?”
리뉴메디는 지난 4월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리뉴메디 다이어트 슬림’에 대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등장하는 리PD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집콕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대한민국이 무거워졌다”고 운을 뗀다. 그러면서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비대면 알바채용 알바콜의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하는데, 최근 1년간 응답자의 32.7%가 체중이 증가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리PD는 “중요한 것은 체중증가가 가지고 온 심리적인 우울과 불안감이다. 미의 기준이 많이 바뀌어서 무조건 마른 사람이 예쁘다고 하는 시대도 이제 아니다. 그야말로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 사진: 유튜브 캡쳐

리PD는 다이어트는 식이가 80%, 운동이 20%라는 말이 있듯이 다이어트를 하려면 먹는 음식부터 점검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일단 먹는 채소의 양을 좀 더 늘리고, 간식은 견과류로 대체하며, 리뉴메디 다이어트 슬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다.

리뉴메디 다이어트 슬림의 주원료는 녹차추출물, 알로에 전잎, 비타민C, 판토텐산, 셀렌(셀레늄)이다. 잘 알려져 있듯이 녹차추출물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다 알로에 전잎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며 겪는 변비도 해결할 수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순 음식량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잘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C, 셀레늄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판토텐산도 담았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