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인도 직판협, 대학에 직접판매 교육과정 개설

교육 통해 인재 발굴 및 산업 발전 지향

  • (2021-09-02 17:39)


인도 직접판매협회는 슐리니 대학과 함께 1년간 직접판매 교육과정을 신설해 직접판매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새로운 인재 발굴에 나섰다.

인도 직접판매협회 체탄 바드와지(Chetan Bhardwaj) 제너럴 매니저가 직접판매세계연맹에 전한 기고를 통해 25년의 역사를 가진 인도 직접판매산업이 그동안 많은 굴곡이 있었으나 올해부터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됐다고 전했다.

인도는 지금껏 피라미드 사기를 금지하기 위해 법이 마련됐으나 법의 잘못된 적용과 직판산업이 머니게임이라는 비난에 이르기까지 대다수 국가가 직면한 어려움을 겪었다. 체탄 바드와지 제너럴 매니저는 “숱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업계 종사자들은 잠재 고객에게 왜 이 사업이 합법적인 소득 기회인지 설명하면서 성장해왔다”며 “업계는 다음 세대가 직판산업을 받아들이기 위해 학술적인 측면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그는 인도에서 보험산업이 산업 지향 교육을 도입하며 성장한 사례를 언급했다. 인도는 보험 특화 교육과정 도입으로 청년들 사이에서 금융보호와 보험상품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지난 10년간 경이적인 성장을 이뤘다.

이에 인도 직판협회는 오랜 기간 여러 대학 및 규제 기관과 승인된 커리큘럼의 직접판매 교육과정 개설에 대해 논의했고 히마찰프라데시 주에 있는 슐리니 대학과 공동으로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매년 30명의 학생을 입학기준과 면접을 통해 선발한 후 8개월의 강의 학습과 4개월의 직무훈련을 거치는 과정이다. 강의는 대학 정규 교수진 외에 업계 최고 경영진들이 세션을 통해 실무적인 부분을 교육할 예정이다.

체탄 바드와지 제너럴 매니저는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진 자는 이미 절반은 성공한 것’이라는 말처럼 이번 전문 교육과정 개설로 인도에서 직판산업이 인식되는 방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직접판매세계연맹 블로그>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