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당신의 눈 안녕하십니까?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 증가, 축적된 피로감 ‘눈 건강 주의보’

  • (2021-09-09 13:46)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연장되며 집콕 시대 역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 주로 오프라인에서 소비하던 제품 및 서비스 역시 언택트 방식으로 옮겨 오며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이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재택근무, 원격 수업 등도 일상으로 자리 잡으며 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남녀노소 생활 대부분이 디지털 기기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급격한 체중 증가에 대한 우려를 표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이 증가하며 축적된 눈 피로감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걱정의 목소리가 작다.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위한 팁을 검색하고 있었다면 이번엔 가장 중요한 자신의 건강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한 번 나빠진 눈 건강은 원래대로 돌아오기 어려운 만큼 일찍 관심을 갖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계에서는 집콕 시대를 맞아 집에서도 스마트하게 눈 건강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식단부터 마사지기까지…집에서 눈건강 풀케어 관리하자!
눈 건강은 체중 관리처럼 건강한 일상 습관을 기반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으로 눈의 피로감을 느낄 때마다 눈에 1~2분의 짧은 휴식 시간을 주고 눈동자를 좌우로 움직여 눈 근육을 풀어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을 줄이는 노력 역시 병행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루 식단에 블루베리, 고구마순, 갈치 등 눈 건강에 좋다고 소문난 음식을 포함하는 것도 좋지만 매일 균형 잡힌 식단을 챙겨 먹기가 쉽지 않은 만큼 시중에 나온 건강기능식품이나 마사지기 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지속가능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눈 건강 영양관리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인 ‘헬씨 아이(Healthy Eye)’는  업그레이드 출시된 제품으로 식약처가 눈 건강개별인정형 원료인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20mg 함유하고 있다.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베타카로틴, 비타민 C와 E, 아연, 구리, 셀렌 등 비타민과 미네랄을 추가해 지난해 새롭게 재출시됐다.

또한, 부성분으로 보라지 종자유지, 정제어유, 빌베리열매추출분말 및 포도종자추출물 등의 원료를 추가해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1일 1회 2캡슐 만으로도 간편하게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아이오랩의 눈 마사지기 ‘아이텍트’ 는 조작버튼 하나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온열 모드 작동 시 30~40초 만에 적정 찜질 온도인 40도로 올라가며, 공기압 방식과 온열 기능으로 관자놀이부터 눈 전체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어 근육 이완에도 도움이 된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